컴퓨터과학으로 배우는 코딩여행 - 환상적인 동화가 안내하는 소프트웨어 탐험
까를로스 부에노 지음, 한선관 옮김 / 사이언스주니어 / 2017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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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학생 아이가 EBS의 '헬로! EBS 소프트웨어'를 보기 시작하면서 혼자서 코딩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뭔가 재미나고 궁금한 게 많은지 수업도 듣게 해 달라고 하더라고요.
학교 수업을 신청했는데 코딩은 아니지만 나름 재미있다며 계속 듣고 있어요.
지금은 방학이라 수업이 없어서 컴퓨터를 켜고 아이가 뭔가를 찾더라고요.
이 책을 보여줬더니 목차를 보면서 읽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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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이 필수로 들어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프로그래밍 관련한 수업도 늘어나고 시중에 판매되는 책들도 많이 보게 되네요.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컴퓨터 과학 동화라 더 기대감이 좀 컸던 것 같아요.

처음 읽어 가면서 코딩에 관한 이야기는 언제 하는 거야..

좀 답답했어요. 코딩과 관련된 용어가 나오고 그에 따른 이야기가 나오는 줄 알았거든요..

주인공 로렌이라는 소녀가 유저랜드에서 길을 잃고 집을 찾아가는 과정이에요.

로렌이 집으로 가는 과정 중. 이상한 동물과 사람들(?) 그리고 이 도시에서 저 도시로 계속되는 이동.

그리고 그 사이에 주어지는 문제들을 풀어야 다음 도시로 넘어가지요..

모험을 할 수 있는 판타지 같은 느낌이지만 과학의 개념을 아이도 모르는 사이에 접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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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책의 흥미를 높여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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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중간중간 면지의 색이 달라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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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쭈~욱 참고 읽었더니.. 거의 마지막이 되어서야. 제가 원하는 부분이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주인공 로렌이 겪은 일들을 되짚어 보면 코딩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네요.

이렇게 책의 마지막 부분에 보면 지금까지의 용어와 개념들에 더 자세히 나와있어요.

그 사이 만났던 동물, 도시, 로렌이 풀어야 했던 문제들은 전부 컴퓨터 과학의 개념이 있었네요.

작가 '까를로스 부에노'님을 보니.. (출처 : 알라딘 저자 소개)

페이스북 엔지니어로 프로그래밍과 인터넷 구조에 대해 많은 글을 썼으며,

최근 어린이들에게 컴퓨터과학과 기술을 보급한 공로로 백악관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그만큼 어린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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