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쏘라의 초간단 손그림 일러스트
박현진 지음 / 소울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그림그리기 책에는 관심을 잘 두지 않아요..

그래서인지 저희 아이들 그림이 전부 쫄라맨이 되어 있더라구요.

예전에 목도 없는 사람 그려서 진짜 황당했는데..

요즘은 쫄라맨이 된 그림을 원망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도구로 그려진 그림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러다가 이 책을 받아 보게 되었어요...

요즘 핫~ 한 손그림 일러스트.
색칠을 하는 것보다는 기본이 되는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에

'딱... 이 책이다 했지요. '
기본은 도형부터 시작하고

그 도형이 어찌 변해서 그렇게 귀엽고 귀여운 그림이 되는걸까요.
아이들도 아이들이지만 제가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었어요..
일러스터 분들의 엄청난 감각이 표현된 그림들에 매료되어 가끔 일러스트들을 쭉 둘러보기도하지요.
그런데 제가 미디어가 아닌 종이 위에 뭔가를 쓰는 게 아니라 그림을 그린다니.. ㅋㅋ
상상만으로도 설레임이 오네요. '난 어떤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
물론 작가님들의 발꿈치도 따라가기도 힘들겠지만

저만의 작은 시작이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행복할꺼 같아요...

그래서 제가 그려 본 그림이랍니다.


008.JPG


009.JPG


010.JPG


아직은 많이 서투르지만

아이들이 이 그림을 보더니 책을 가지고 가서 자기도 그려보겠다고 하네요.

그것만으로도 행복한 저녁입니다.

‘기본도형 일러스트 그리기’를 시작으로 ‘색연필 컬러링 연습하기’ ‘초간단 일러스트 완성하기’

네모, 세모, 동그라미로 그리기 시작하여 사물을 그리는 방법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네요.

보통 4단계의 과정에서 일러스트가 완성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컬러링 완성본을 제시하여 색연필 컬러링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또한. 그림을 그리는 순서까지 알려 주시니 방향이나 순서가 혼란스럽지 않고

자세한 설명으로 저도 쉽게 따라할 수 있었지요.

잠깐 동안이지만 집중해서 그리니 즐겁기도하고 행복해져서 너무 좋았아요..

지은이 '박현진/쏠쏘라'님의

*네이버블로그_ http://blog.naver.com/hyun849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