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남자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 - 남자의 10년을 되돌리는 관리의 기술
김유수 지음 / 길벗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사실 제목에 확~ 끌였어요...

강한 남자가 아니더라도 거부할 수 없는 노화...

부지런한 남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와이프인 내가 책을 먼저 읽어 내려가보아요.

환자들에게 처방하는 약과 시술을 본인이 먼저 경험하고 추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하니

'실천하는 의사'라는 타이틀이 딱~ 맞는 듯해요..

의사 쌤이 미국 퍼스털 트레이너 자격증. 공인체력관린 전문가 자격증까지 있으니...

인터넷에 떠돌거나 소문에 들리는 그런 이야기들이 아닌

경험과 의학이 바탕이 되니 더 믿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주부인 나 역시 주5회 운동 쉽지 않아요.

물론 게으름이 크지만 운동이 아니더라도 해야 할 일이 있다. 누구나 그렇지만...

내 몸을 위한 투자보다는 아이의 학원비.

내 몸을 위한 시간보다는 집안 일. 아이 학교의 봉사. 시간 맞춘 식사 준비...

잠깐 뭔가에 눈 돌리면 그날을 어느새 밤이 되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침대로 들어가지요....

근무를 하고 들어온 신랑..
매일 쏟아지는 업무에 운동보다는 쉬고 싶은 맘에 주말이나 쉬는 날이면 티비와 침대를 찾지요.
저렇게 힘든데 어떻게 자기관리를 하라고 하나 싶어 안쓰러운 맘에 잘 먹이기만 했더니...
어느새 늘어난 몸무게와 황소 개구리보다 더 나온 뱃살. 매일 들이켜야 하는 영양제와 약들...
그렇다고 돈을 들고 PT를 받으러 갈 수도 없어요.

시간도 없지만 신랑 역시. 그 돈이면 아이 학원비를 생각하게 되지요.

책의 목차만 봐도 운동하는 법만 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읽을거리가 있네요..
ㅋㅋ 거기다 권말부록에 가성비 좋은 시술.. 신랑보다는 제가 확~ 구미가 당기네요.. 푸하하..
읽어보니 중간 중간 남편과 함께 할 수 있는 운동법이 보이네요.

함께 해 보려고요.. (운동 말고.. 시술을 함께 할까요.. ㅋㅋ)
상상만으로도 웃게 되는 이 책이 왠지 저희 부부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줄 꺼 같아요..


004 (2).JPG

중간에 알짜 팁이 각 장마다 소개되는데 그 중 비타민 구별법은 꽤 유익한 것 같아요.


001 (2).JPG

좀 아쉬운 것은 사진이 흑백이라 사진이 뚜렷하지 않아서 아쉽네요.

물론 QR코드가 있어서 실행하면 되는데..

번거로움이 있어서 책에서 바로 보았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