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대로 따라쟁이 나의 학급문고 11
김영주 지음, 이경은 그림 / 재미마주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일기

(마음을 적다보니 존댓말도 아니고 반말이 되어버렸습니다. 읽는데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하지만 제 맘을 적기에 누군가에게 보여준다기 보다는 그대로 두고 싶습니다.)

 

책을 읽은 후에 작가에 대한 이야기. 책에 들어있는 의미들을 읽으면 책을 읽는데 도움이 더 큰 것 같다.

 

오늘 나에게 온 '본 대로 따라쟁이'는 읽은 후에도 가슴이 아픈 이유가 뭘까를 생각해 봤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그런데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이란 교육자이신 작가님의 내역을 읽다보니..

교장선생님이라는 단어에 '내가 부모구나'라는 생각이 들고...

 

왜 가슴이 아팠을까? 엄마로써 아이가 저렇게 하면 혼날꺼 같은데가 보였기 때문인 듯하다.

그리고 역시나 아이의 행동은 선생님을 화나게 하고 교실에서 쫓겨나고..

엄마로써는 이 부분이 더 크게 보였던 것 같다.

그 아이가 그 말들을 따라할 당시의 행복이나 기쁨이나 즐거움은 보이지 않고...

 

생각해 보면 혼이 난다고 인생이 크게 아프지는 않는다.

그렇다고 그 일로 다른 이들에게 나쁘고 못된 사람이 되지는 않는다. 다만 엄마의 기우일뿐이지..

오히려 실패를 겪고 난 아이들의 모습은 더 강해져 있지 않는가?

나의 중2 아이는 초등학교 시절 친구 사이에서도 아픔을 겪었다.

하지만 지금 아이는 친구들 사이에서도 함께 하고픈 아이이고

혼자서도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그런 단단함을 주었지 않는가..

 

모든 일들은 기쁨만 있을 수 없고 슬픈만 외로움만 힘듬만 있지는 않는 듯하다.

다만 그 시기를 어찌 넘기고 다시 일어설 용기가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게 아닐까 한다.

 

'배꼽이 쏙 빠지게 깔깔거리게 되는 웃기고 명랑한 책'이라고 책 소개가 된 짧은 동화를 읽었는데

나는 다른 의미를 생각한 듯하여 생각에 벗어난 책읽기에 작가님께 좀 죄송한 생각이 들었다.

 

책을 소개하는 것보다 내가 느꼈던 것을 써 보는 걸로 이 책은 마무리를 하려 한다.

내가 좋아하는 출판사 '재미마주'와 내가 좋아하는 작가님 '김영주 교장선생님'을 아주 많이 응원하며 여기서 마무리를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