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호텔 - 지구에서 가장 큰 야옹이로 떠나는 짜릿한 모험 자꾸 손이 가는 그림책 3
후쿠베 아키히로 지음, 가와시마 나나에 그림, 고향옥 옮김 / 지성주니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성주니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고양이 호텔 - 지구에서 가장 큰 야옹이로 떠나는 짜릿한 모험 / 후쿠베 아키히로 글 / 가와시마 나나에 그림 / 고향옥 역 / 지성주니어 / 자꾸 손이 가는 그림책 3 / 2025.08.04 / 원제 : ねこホテル (2024년)



그림책을 읽기 전


고양이의 표정만으로도 시선을 단숨에 빼앗기는 그림책이에요.

게다가 제목이 ‘고양이 호텔’이라니, 그 안에서 어떤 기발하고 신기한 일이 펼쳐질지 궁금해지지요.

책장을 열기 전부터 이미 마음은 그 호텔 문 앞에 서 있는 듯 두근거려요.




그림책 읽기




고양이 호텔? 고양이에 묵을 수 있다고요?

이 호텔이 보이십니까? 저희 호텔에는 별별 방이 다 있답니다.




7호 젤리 발바닥 방

맛있는 오므라이스가 레스토랑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 드신 후에는, 말랑말랑 젤리 발바닥 방에서 푹 쉬세요.




이제 마지막 방으로 모시겠습니다. 저희 호텔의 자랑거리인 스위트룸입니다!

이야아아아옹!! 앗! 진짜 빨라! 엄청 높이 날고 있어!



그림책을 읽고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가던 주인공 앞에 커다란 고양이가 나타났어요. 살랑살랑 움직이는 꼬리를 따라 시선을 옮기니 ‘고양이 호텔’이 보였지요. 호텔 지배인인 집사 할아버지의 안내를 따라 들어간 곳은 평범한 방이 아니라, 고양이에 묵을 수 있는 특별한 방들이었어요. 식빵 방, 몽실몽실 뱃살 방, 콧바람 방, 냥모나이트 방…… 그리고 하늘을 나는 스위트룸까지 있는 독특한 호텔이었지요. 과연 어떤 방이 가장 즐거웠을지 더 궁금해지네요.


<고양이 호텔>은 상상력의 문을 활짝 열고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공간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그러니까 고양이 자체가 호텔이 된 것이지요. 고양이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함을 호텔에서 경험하게 되지요. 부드러운 털과 푹신한 뱃살 위에서 뛰놀고, 길게 뻗은 등을 미끄럼틀 삼아 내려오며, 말랑한 젤리 발바닥 위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꿈꿀 만한 호사이지요.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귀여운 그림과 기발한 설정에 더해, ‘촉감’과 ‘소리’까지 그림 속에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점이에요. 덕분에 독자는 그 감각에 온전히 몰입하며, 마치 고양이 호텔 속을 함께 거니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되지요. 부드러움, 몰캉함, 시원한 콧바람, 그리고 가르릉거리는 울음소리가 페이지마다 전해져요. 덕분에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만지고, 듣고, 느끼는 특별한 독서 경험을 하게 되지요. 의성어와 의태어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읽는 재미를 더해 주고, 장면 속에 들어간 듯 몸이 절로 반응하지요.


그림 속 고양이의 표정 하나하나는 작은 이야기처럼 다가오고, 고양이의 다양한 동작 속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지요. 이야기의 흐름은 복잡하지 않지만, 주인공이 방마다 다른 놀라움을 발견하는 과정이 작은 행복처럼 차곡차곡 쌓여 가지요. 콧바람 방에서 시원한 숨결을 느끼고, 뱃살 방에서 몸이 푹 꺼지는 포근함에 젖으며, 등 미끄럼틀 방에서 아찔하게 내려오는 순간까지 모든 체험이 짧지만 강렬하게 남아요. 마지막 스위트룸에서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장면은 긴 모험의 피날레 같았지요.


저라면 스위트룸도 좋지만, 8호 턱살 방이 가장 가보고 싶어요. 고양이 턱 아래로 전해지는 은근한 무게감과 보드라운 털에 푹 파묻힐 상상만으로도 벌써 마음이 포근해지거든요. 책장을 덮었을 때 남는 ‘또 가고 싶다’는 마음, 그것이야말로 고양이 호텔의 가장 큰 매력이겠지요.




- '자꾸 손이 가는 그림책' 시리즈 -



지성주니어는 현대지성 출판사의 어린이 브랜드이지요.

‘자꾸 손이 가는 그림책’ 시리즈는 아이와 어른 모두를 사로잡는 매력을 지녔어요.

한 번 읽기 시작하면 금세 빠져들고, 읽고 나서도 다시 펼치고 싶어지는 이야기와 그림이 가득하지요.

지성주니어가 앞으로 보여줄 새로운 작품들이 더더욱 기다려지네요.




- 작가 콤비 소개 : 후쿠베 아키히로 × 가와시마 나나에 -



후쿠베 아키히로 작가님의 글과 가와시마 나나에 작가님의 그림이 어우러진 작품들이지요.

오~ 두 작가님의 협업이 이렇게 재미있는 그림책을 탄생시켰네요.


후쿠베 아키히로 작가는 재치 있는 발상과 유머러스한 전개로 독자를 웃게 해요. 간결한 문장 속에도 반전과 상상력을 담아, 아이와 어른 모두를 즐겁게 하지요.

가와시마 나나에 작가는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섬세한 표정 연출이 뛰어나, 인물과 동물 캐릭터에 개성을 불어넣어요. 장면마다 표정의 미묘한 변화와 세밀한 디테일을 담아, 글 속 유머를 한층 넓게 펼쳐 보이지요.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고양이호텔 #지성주니어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