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두두두 두더지 레스토랑 웅진 세계그림책 278
스기모토 쇼코 지음, 호소노 미키 그림, 황진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웅진주니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두두두두 두더지 레스토랑 / 스기모토 쇼코 글 / 호소노 미키 그림 / 황진희 역 / 웅진주니어 / 웅진 세계그림책 278 / 2025.06.05 / 원제 : もぐちゃんず(2023년)



그림책을 읽기 전


제목에 '두두두두'라는 의성어만으로도 재미있네요.

아~ 두더지 손 안의 귀여운 저 두더지들은 뭘까요?

어떤 이야기와 그림이 있을지 진짜 궁금하네요.




그림책 읽기



여기는 땅속 두더지 레스토랑이에요.

두더지 레스토랑은 오늘도 손님들로 북적거려요.




"이 레스토랑은 손님이 아주 많군. 정말로 맛있는지 내가 한번 먹어 보지."

냠냠 박사님은 숲에서 가장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이 났거든요.




두더지들은 대표 메뉴인 두더지 오므라이스, 고소한 단호박 수프, 달콤한 푸딩에 새콤한 주스까지!

냠냠 박사님을 위해 정성껏 요리를 선보이는데, 과연 냠냠 박사님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그림책을 읽고


“두두두두두~”

숲속 깊은 땅속 어딘가에서 흥겨운 노랫소리가 들려오지요. 귀를 기울이고 냄새를 따라가다 보면, 노란 바지를 입은 귀여운 두더지들이 분주히 움직이는 ‘두더지 레스토랑’에 도착하게 되지요.


이곳은 단순히 음식을 파는 곳이 아니에요. 기다리는 동안 함께 놀아 주고, 피아노 연주로 분위기를 띄우며, 생일을 맞은 손님에게는 깜짝 파티까지 열어 주는 다정한 식당이지요. 그러니 생쥐 노부부부터 캥거루 가족, 토끼 가족까지 다양한 손님들이 매일같이 북적이는 것도 놀랄 일이 아니지요.


그런데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어요. 바로 입맛 까다롭기로 유명한 냠냠 박사님! 두더지들은 그를 위해 오므라이스, 단호박 수프, 피자, 생선 요리, 푸딩과 주스까지 총출동시키며 최고의 맛을 선보이지요. 과연 냠냠 박사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그림책 <두두두두 두더지 레스토랑>은 요리와 일상이 주는 따뜻한 즐거움을 가득 담고 있어요. 마치 맛있는 냄새가 책장 밖으로 솔솔 퍼지는 듯하지요. “두두두두 맛있게, 더더더더 즐겁게!”라는 문장 덕분에 즐거운 음악이 함께 들려오는 것 같기도 해요.


게다가 페이지마다 동글동글 노란 바지를 입은 두더지들이 귀엽게 등장하지요. 눈썹이 처진 두더지, 꽃을 좋아하는 두더지, 딴청 피우는 두더지까지! 얼핏 보면 비슷해 보여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두 다른 표정과 동작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이 많은 두더지들이 각기 다른 성격과 역할을 지닌 친구들처럼 느껴지지요.


페이지마다 두더지 빵, 두더지 오므라이스처럼 재미있는 그림들과 유쾌한 반전도 즐겁지만, 무엇보다 두더지들의 일하는 태도는 최고예요. 웃으며 서로를 돕고, 모든 일을 함께 해내는 모습! 그렇게 즐겁게 일하는 마음은 손님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전해질 거예요.


그래서일까요? 신나고 따뜻한 두더지 레스토랑엔 매일 가고 싶어요. 별일 없어도 들러 보고 싶은 곳, 단지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런 장소지요. 두더지들이 전하는 유쾌한 노래, 정성 가득한 서비스, 그리고 함께하는 식사 시간이 주는 행복!


혼자 먹는 밥도 좋지만, 가족들과 둘러앉아 먹는 식사는 언제나 더 특별하지요.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 멈추어 서로를 챙기고, 음식을 통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 그게 바로 우리가 매주 기다리는 주말 저녁 식사지요.

<두두두두 두더지 레스토랑>은 ‘함께 먹는 즐거움’과 ‘서로를 챙기는 다정함’이 얼마나 소중한지 자연스럽게 전해 주고 있어요.


오늘 하루 어땠나요? 지쳤다면, 축하받고 싶다면, 두더지 레스토랑 문을 살짝 두드려 보세요.

두두두두, 더더더더, 으라차차차!

두더지들이 언제나처럼 반갑게 맞아 줄 거예요.




- 두더지 레스토랑 주인공 두더지의 SNS -




두더지 레스토랑의 주인공 캐릭터 두더지의 SNS가 있네요.

다양한 굿즈, 독후 활동지도 있고, 소식도 들을 수 있네요.

무엇보다 귀여운 캐릭터들을 그림책에서 만날 수 없던 모습으로 볼 수 있어서 더 좋아요.


두더지 레스토랑 SNS : https://www.instagram.com/moguchans_news/





- <두두두두 두더지 레스토랑> 완성 과정 -




'출판까지 2년… 즐기고 만드는 것을 소중히 했다'

두 작가님은 만드는 것이 힘들면 좋은 작품 될 수 없을 것 같아서 “즐겁게 만들자"라는 약속을 했다고 해요.

스토리보드 등 세부 내용까지 공유하며 두 작가님의 자신들의 생각을 담았다고 하시네요.

주인공의 캐릭터가 생길 때까지는 털의 색이나 코의 색, 팬츠의 색을 몇 패턴이나 생각해 검토를 거듭하셨다네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https://shonanhahazukan.com/moguchanzu/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두두두두두더지레스토랑 #웅진주니어 #그림책 #스기모토쇼코 #호소노미키 #웅진세계그림책 #두더지 #요리그림책 #레스토랑그림책 #귀여운두더지들 #행복한식사 #맛평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