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을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 나무자람새 그림책 33
가브리엘라 발린 지음, 안나 아파리시오 카탈라 그림, 김여진 옮김 / 나무말미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무말미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선생님을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 / 가브리엘라 발린 글 / 안나 아파리시오 카탈라 그림 / 김여진 역 / 나무말미 / 나무자람새 그림책 33 / 2025.05.15 / 원제 : Come far arrabbiare la maestra



그림책을 읽기 전


'스승의 날'에 출간되는 <선생님을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이라니요.

제목과 타이밍이 기묘한데요.

어떤 방법들이 있을지 들어봐야겠어요.




그림책 읽기



맨 먼저 다 같이 떠들어 버리는 거야.

그러다가 선생님이 출석을 부르고 나면 모두 곯아떨어지는 거지.



똑같은 걸 자꾸만 설명해 달라고 하는 거야.

어제 결석했으니까. 도무지 이해가 안 돼서. 제대로 풀었는지 궁금해서.



제바알 그만하라고오!!!

조용히 좀 해!




그림책을 읽고


교실 풍경 속 아이들은 하나같이 진지하지요.

수업 시작과 동시에 단체로 졸기, 수학 시간에 체육 수업 주장하기, 갑자기 뮤지컬 공연을 시작하거나 알레르기 연기를 하기도 하지요. 이 모든 기상천외한 행동들의 목적은 단 하나, “선생님을 화나게 하자!”


아이들의 치밀하고 유쾌한 작전은 페이지마다 달라지고, 결국 선생님의 분노 게이지는 점점 상승하지요.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교실의 긴장감을 더하고, 아이들의 장난은 마침내 폭발 직전까지 치닫고 있지요.


표지를 보세요.

머리카락은 사방으로 뻗치고, 얼굴은 벌겋게 달아올랐으며, 눈은 휘둥그레진 선생님.

말하지 않아도 짐작되죠. 이 교실은 지금 막 한바탕 소동을 겪은 듯합니다.

선생님의 표정 하나만으로도 그림책의 분위기를 충분히 예고하네요.

한마디로, 멘탈이 퇴근한 선생님과 진심으로 작정한 아이들 간의 불꽃 튀는 하루이지요.


폭발 직전까지 간 선생님의 얼굴이 그리 낯설지 않게 느껴지는 건, 아마도 우리 모두 한 번쯤 그 교실 안에 있었기 때문이겠지요. 엉뚱한 장난 속에도, 마음 김은 곳에서 건네는 진짜 감정이 숨어 있지요.

주목받고 싶은 마음, 웃고 싶은 마음, 함께하고 싶은 마음.

엉뚱하지만 순수하고, 시끄럽지만 따뜻한 교실의 풍경이 이 그림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선생님을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은 단순히 웃기기 위한 책이 아니었어요.

교실이라는 공간에서 감정과 관계를 유쾌하게 비틀어 보여주는 동시에, 아이들의 마음을 있는 그대로 바라봐 주는 시선을 담고 있어요. 때로는 당황스럽고, 속상하고, 터질 것 같은 순간이 있지만, 그 안에는 여전히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가는 소중한 시간이 흐르고 있다는 것을, 유쾌한 방식으로 전하고 있어요.


그리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지요.

“이번엔 선생님이 아이들을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페이지 모서리마다 차곡차곡 쌓여가는 선생님의 분노 게이지도 큰 재미였어요. 분노 레벨에 따라 표정은 점점 격해지고, 머리카락은 더 뻗치며, 표지 속 선생님처럼 곧 폭발할 것 같은 순간이 다가오지요.

그리고 마침내 등장하는 ‘분노 단계별 처방전’!

이 책의 백미이자 유쾌한 반전이지요. 화남 지수를 측정해 상황에 맞는 처방을 제시하면서, 웃음으로 감정을 풀어냈어요. 선생님도, 아이들도 서로의 마음을 살필 수 있게 해주었어요.




- <선생님을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 짝꿍 그림책 -



엄마 아빠가 화나는 순간을 12단계로!

<엄마 아빠를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의 말썽꾸러기들이 한 교실에 모였데요.

이번 타깃은 바로 교실의 평화를 책임지는 존재, 선생님!

<선생님을 화나게 하는 완벽한 방법>



책 소개 내용 출처 : 나무말미 출판사 https://www.instagram.com/namumalmi_publisher/





- 안나 아파리시오 카탈라 작가님의 책 -



안나 아파리시오 카탈라 (Anna Aparicio Català)

1991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순수미술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바르셀로나 자치 대학교에서 어린이·청소년 문학 석사 과정을 밟았습니다. 2014년부터 어린이와 청소년 문학 작품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 출판사 작가 소개 내용 중


안나 아파리시오 카탈라 (Anna Aparicio Català) 홈페이지 : https://www.apariciocatala.com/en/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