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도둑, 꼬마 주먹밥 길을 떠나다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46
시바타 게이코 지음, 황진희 옮김 / 길벗어린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을 읽기 전


2021년 읽었던 <빵도둑>의 시리즈가 출간되었네요.

저는 못 만났지만 몇 년 사이 '빵도둑' 시리즈의 네 번째 그림책이네요.

가면을 벗으면 짠~하고 나타나는 유쾌하고도 주인공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그림책 읽기





"이제 주먹밥은 질렸어요! 가끔 다른 것도 먹고 싶어요."

"든든하고 영양가 있는 주먹밥보다 더 맛있는 게 어디 있다고!"






"난 주먹밥이 아니예요!"

꼬마 주먹밥의 눈앞에는 새로운 세상이 펼쳐졌어요.






"폭신폭신, 보들보들, 말랑말랑! 이 모양 좀 보세요."

"겨우 그거야? 쫀득쫀득, 반짝반짝, 윤기가 자르르!"




그림책을 읽고



반항기 가득한 얼굴 표정을 보여주는 표지부터 궁금증이 생기네요.

그런데 그 표정은 알 것 같은데 제가 알고 있던 빵도둑이 아닌데요.

어떤 이야기일지 진짜 기대되네요.

여러분은 빵인가요? 밥인가요? 어느 쪽을 선택하실지 궁금하네요.

빵도 좋아하지만 평소 김밥을 정말 좋아하는 저인지라

주먹밥 식구들 캐릭터 피규어까지 발견하니 더 사랑스럽고 귀엽게 느껴지네요.



하루 종일 주먹밥 가게에서 일하고 온 가족들이 식사를 하는데 주먹밥이네요.

"배부른 소리를 하는구나. 주먹밥보다 더 맛있는 게 어디 있다고!"

집념이 강한 아빠까지 불만이 가득한 꼬마 주먹밥의 마음을 알 것도 같은데요.

꼬마 주먹밥은 아빠와 다툰 후 집을 나와 타인에게 공격도 받고,

배고픔도 느껴보며 힘든 시간을 보내지만 그때에 찾아오는 운명적인 만남이 있지요.

삶은 힘든 시간과 함께 중요한 걸 내어주더라고요.



꼬마 주먹밥은 주먹밥을 가업승계로 받아들여야 했던 것 같아요.

호기심이 다른 생각을 갖게 하고, 용기를 내어 찾아 나서니 빵을 만나게 되죠.

빵을 만나 후 자신의 꿈을 이야기했지만 아빠가 내세우는 반대의 벽에 부딪혔어요.

여기서 물러설 꼬마 주먹밥이 아니지요.

꼬마 주먹밥과 아빠의 대결, 즉 빵과 주먹밥의 대결 장면이 이어지지요.

이러면서 자신이 알고 배운 빵의 매력을 아빠에게 천천히, 진중하게 전해보지요.

주먹밥 아빠라면 주먹밥 식구만의 노하우, 독자적 기술, 쌓아온 신용까지

자신이 닦아 놓은 같은 길을 걸어가며 장인의 숨결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많은 생각과 다양한 감정이 들었을 거예요.

그렇게 평생 주먹밥만이 최고라 생각하던 아빠라서

꼬마 주먹밥의 뜨거운 마음도 알고 이해하시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주먹밥 옷이 아닌 빵 옷을 입은 빵도둑이 탄생한 거예요.



빵도둑을 오랜만에 다시 만나니 더 반가운 것 같아요.

<빵도둑, 꼬마 주먹밥 길을 떠나다>는 빵도둑이 시작된 이야기였네요.

아~ 영화라면 오리지널 영화에 선행하는 사건을 담은 속편인 프리퀄이겠네요.

프리퀄은 주인공의 과거 이야기나, 오리지널 에피소드의 선행하는 사건을 보여 주어

어떻게 흘러가게 되는지 설명하는 역할을 하는 거래요.

<빵도둑 꼬마 주먹밥 길을 떠나다>는 주먹밥 옷을 벗고

빵 옷을 입게 된 사건을 담은 <빵도둑>의 프리퀄이네요.



주먹밥 집의 디테일 보셨나요?

문과 커튼, 양념통, 서랍의 손잡이, 밥상까지 온통 주먹밥 문양이네요.

첫 장면의 주먹밥 모양의 가게를 빼놓을 수는 없죠.

여행 중이던 아저씨의 머리와 입모양도 재미나요.

빵도둑의 어린 시절을 볼 수 있는 사진 액자와 부모님의 진심 멘트,

면지의 앞과 뒤의 변화도 놓치지 말고 꼬옥 살펴보세요.




-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빵도둑’ 시리즈! -




빵도둑의 강렬한 첫 등장이 담긴 첫 번째 이야기 <빵도둑>

제빵사가 된 빵도둑 앞에 나타난 새로운 빵도둑의 이야기 <빵도둑 vs 가짜 빵도둑>

마을 빵 축제를 앞두고 준비에 여념이 없는 빵도둑과 정체불명 천적의 빵 터지는 대결

<빵도둑과 수상한 프랑스빵>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빵도둑, 꼬마 주먹밥 길을 떠나다>까지

치명적으로 귀엽고 압도적으로 뻔뻔한 주인공 ‘빵도둑’의 이야기들!

내용 및 사진 출처 : 출판사 길벗어린이


일본에서는 2023년 9월에 '빵도둑'의 다섯 번째 그림책이 출간되었네요.

한글 번역판으로도 빨리 만나보길 기대해 보아요.



<빵도둑> 포스팅 : https://blog.naver.com/shj0033/222278995157




- 주먹밥 가족과 빵도둑 굿즈 -




사진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andorobou_news/ & https://www.amazon.co.jp/



<빵도둑 꼬마 주먹밥 길을 떠나다>의 한글 번역판 출간 소식을 듣고 굿즈가 궁금했어요.

<빵도둑> 포스팅 때 만났던 'pandorobou_news'의 SNS에서 놀랐던 기억이 남아서요.

빵도둑의 SNS에는 인형, 가방, 문구류, 등의 다양한 굿즈들이 있거든요.

이번에는 주먹밥 가족들과 그림책 안의 작은 소품들까지 피규어로 만들어졌네요.

그림책에서도 범상치 않았던 빨간통의 양념 소품들이 보여서 반갑더라고요.

주먹밥의 접시까지 따로 있는 디테일에 깜짝 놀랐어요.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