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를 돕고 싶다면 이런 직업! 이런 직업 어때? 6
어맨다 리어먼스 지음, 엘리스 게이넷 그림, 박훌륭 옮김 / 한솔수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을 읽고



누군가를 돕는 직업에 관한 정보들을 그림책을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네요.

이웃과 사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직업들의 하루 일과를 시간별로 들여다볼 수 있어요.

특수교육 교사, 사회복지사부터 경찰관, 환경미화원, 심리학자, 정치인,

간호사, 치과 의사, 소방관,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직업들을 알려주네요.

페이지를 펼치면 각 직업에 대한 세, 네 줄 정도의 간략한 설명으로 출발해서

아침 기상과 함께 업무 처리를 위한 소소한 일과부터 현장 업무,

직무를 위해 갖추어야 할 지식, 능력, 덕목, 등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하루의 일과 정리까지 함께 하지요.

마지막에는 각 직업의 장점과 단점까지 구체적인 이야기로 마무리하지요.


한솔수북에서 출간된 '이런 직업 어때?'시리즈는 동물, 스포츠, 우주, 야외 활동, 미술 등

한 가지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소해하는 직업 그림책 시리즈이지요.

그중에서 다른 직업 주제들과 다르게 <누군가를 돕고 싶다면 이런 직업!>에 관한

특수교육 교사, 사회복지사, 경찰관, 환경미화원, 간호사, 치과의사, 소방관,

의사, 학교 상담 교사, 어린이집 교사의 직업을 가지고 있는 지인들이 많아요.

그들 가까이에서 지내왔기에 그림책에서 알려주는 일과들도 있지만

직무에 따라 다른 일과를 보내는 날도 많아요.


<누군가를 돕고 싶다면 이런 직업!>을 읽다 보니 어떤 직업만이 누군가를 돕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세상의 모든 일들이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을 만들고 그 일상 속의 한 부분이라서 사회가 움직이지요.

그러니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모든 분들이 누군가를 돕고 있는 거라 생각되네요.

어떤 직업을 선택하던 자신이 잘할 수 있고, 책임을 다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네요.

그게 삶을 살아가면서 연속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거라 생각되네요.



스스로가 자신감이 넘치고 애쓰지 않았는데 남들이 인정해 주는 일이 있잖아요.

이렇게 적성과 능력을 찾아 직업을 선택하려 누구나 고민을 하지요.

직업가치는 일과 삶의 균형, 경제적 보상, 직업안정, 발전성, 명예, 등 다양하죠.

이 중에서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장 크게 생각해야 하겠지요.

이렇게 하나 둘 자신에게 맞는 것들을 찾고, 우선순위들이 정해지면 길이 보이겠지요.

사실 이렇게 설명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일이라면 누구나 만족했겠지요.

인생에 정답이 없듯이 진로 선택 역시 정답은 없는 것 같아요.

단, 자기만의 길, 나에게 맞는 길을 찾아가는 거지요.

저는 저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직업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타인의 시선으로 보는 가치가 아니라 스스로 인정하는 나의 가치이지요.

어떤 직업이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실패와 성공의 결과를 받아들이고,

결과에 따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면 그것이 진정한 성공이라 생각해요.

인생은 실패에서 더 많은 걸 배운다는 진리가 있잖아요.



- 출판사 한솔수북의 '이런 직업 어때?' 시리즈 -




출판사 한솔수북에서 '이런 직업 어때?' 시리즈를 2021년부터 출간 중이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을

재미있고 깊이 있게 소개하는 직업 그림책이라고 하네요.

동물, 스포츠, 우주, 야외 활동, 미술의 다양한 분야가 출간되었고,

시리즈의 여섯 번째 주제는 '누군가를 돕고 싶다면'이네요.




- 앞으로 더 기대되는 '이런 직업 어때?' 시리즈 -




출판사 한솔수북에서 출간되는 '이런 직업 어때?' 시리즈의 원작은

Kane Miller Booksㅣ에서 출간된 'That's A Job?' 시리즈이지요.

2020년 시리즈의 첫 번째는 스포츠로 시작하여 다양한 주제들이 소개되었네요.

한글 번역판으로 아직 출간되지 않는 세 권도 조만간 만나보길 기대해 봅니다.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