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늦게 뜨는 아침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43
필립 C. 스테드 지음, 에린 E. 스테드 그림, 강무홍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을 읽고


해가 뜨지 않아 걱정이 된 노새, 젖소, 조랑말이 올빼미의 조언에 따라 '세상 끝'에 아직 자고 있는 해를 깨우려 하지요. 이유는 해가 뜨지 않으면 농부 아주머니가 일어나지 않고 그러면 아침밥을 먹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

아침밥을 위해 농장 밖으로 한 번도 나가 본 적이 없는 주인공들이 자신들이 가진 최대치의 용기를 끌어내어 앞으로 나아가는 이야기이지요.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한 용기라니... (저는 입가에 미소가 사라지지 않고 있어요)


새벽녘 고요하고 잔잔한 분위기의 그림을 따라 차분하고도 평화롭게 이야기를 시작하려 했어요.

그런데 스토리를 생각하면 자꾸만 웃음이 나와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책장을 넘기게 되네요.

<해가 늦게 뜨는 아침> 이 그림책 넘 재미있는데요.

'고요'라는 단어의 반복에 생각과 마음이 차분하게 내려앉아 책장을 넘겨가고 있었는데

평소에는 썰렁하기까지 한 '아침밥', '용기', '양', 등이라는 단어가 웃음을 주지요.

텍스트에 이어 그림에서는 '잠자는 거인'의 실체를 보니 뒤통수를 맞은 느낌이네요.

하나 더! '무슨 꿈을 꿀까?'에 답은 하나랍니다.

책장을 넘겨 찾아보세요. 우리 함께 즐겁게 읽어보자고요.

전 이렇게 재미나고 유쾌한데 주인공들은 세상 진지하네요.

이런 설정조차도 너무 재미있어요.

뭐 이런 그림책이 다 있나 싶지만 이게 바로 필립 스테드의 필력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웃음이 나오지만 해보지 않은 것에 대한 시도를 했잖아요.

두려움을 이겨 낸 용기에 대해서는 가장 용감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제가 작가님들이 말하고자 하는 주제에서 벗어날 수도 있지만

그림책을 읽는 것은 독자의 생각과 상상이니까 오늘은 즐거울래요.

어느 날 <해가 늦게 뜨는 아침>을 읽으면서 다른 생각을 하게 될 수도 있잖아요.



그림의 이야기도 있지요. 에린 스테드 작가님이시잖아요.

어두운 푸른빛에서 시작된 장면들은 '세상의 끝'으로 모험을 하는 동안

천천히 변화를 시작해서 어두운 연두빛이더니 금빛의 아침을 맞는 장면으로 마무리되네요.

<해가 늦게 뜨는 아침>은 해가 뜨는 아침을 맞이하는 내용인데

그림에 분위기와 꿈 이야기 때문인지 차분해지는 잠잘 시간에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