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체조 스콜라 창작 그림책 79
이유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음악회 발표하는 날인데....

아빠의 사르르 체조







엄마의 활짝 체조

엄마는 떨릴 때 꽃이 활짝 피는 걸 상상해.







봉구 할아버지의 탈탈 체조

떨리는 마음을 탈탈 털어 보렴!





그림책을 읽고


음악 발표회가 있는 주인공 송이는 너무 떨려서 잠을 잘 못 잤어요.

걱정이 가득한 송이에게 아빠, 엄마, 동생 웅이도 떨리는 속마음을 이야기하지요.

요리가 맛없을까 떨리는 마음을 달걀 프라이의 노른자를 살살 달래듯 마음을 달랜다는 아빠의 '사르르 체조',

회의 시간 발표에서 실수를 걱정하기보다는 꽃이 활짝 피는 걸 상상하는 엄마의 '활짝 체조',

어제 싸운 친구에게 사과를 해야 하는 씩씩한 마음이 솟아날 때까지 뛴다는 동생 웅이의 '폴짝 체조'까지

알았는데 길가의 나무도, 봉구네 할아버지도, 담임 선생님도 떨리는 마음을 위한 다양한 마음 체조를 알려주지요.

송이는 마음 체조로 떨리는 마음을 잘 달래고 발표회를 무사히 마무리했을까요?



<마음 체조>에 등장 캐릭터들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마음 한편에는 작아지는 약한 부분들이 있지요.

일상에서 어려움을 마주했을 때는 이런 약한 부분들이 먼저 흔들리는 것 같아요.

흔들리는 마음을 어떻게 하면 균형을 잘 잡아서 편안한 마음으로 돌아오는 게 중요하겠지요.

그림책을 덮고 나니 아이가 의지하는 아빠, 엄마도, 선생님도 그리고 할아버지까지

누구나 떨리는 마음을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도 좋았고,

그 떨리는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떨릴 땐 떨어도 된다며 자기 마음을 알아채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고, 마음 체조는 같은 것이 아닌 저마다의 방법으로 마음 체조를 한다고 알려주네요.



누구나 그렇듯이 업무를 하는 동안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지요.

저도 항상 일에 집중하고 상대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려 노력해요.

얼마 전 업무 중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저를 무시하는 언어들과 못마땅하다는 듯 연신 혀를 차는 분 앞에서 저는 마음에 상처를 입었어요.

사람이 하는 일이니 그럴 수 있다며 동료들은 마음을 담아 위로를 보내지만

불뚝불뚝 생각나고 마음에 상처로 남아 있는 것 같아요.

예민하고 불같은 성격의 특별하신 그분에게 정해진 몇 명의 담당만 응대하지요.

처음에는 응대할 수 있는 그분의 수락이 들어왔을 때는 기분이 좋은 걸로 착각했어요.

그런데 응대할 때마다 압박감과 불편함이 커지는 거예요.

피하고 싶다는 생각하는 것으로 저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걸 알았지요.

업무 특성상 다른 동료들이 응대를 하면 저는 안 할 수도 있지만

내일 근무에서는 응대할 수 있는 동료가 없어서 다시 그분과 마주해야 한다는 거죠.

<마음 체조>를 읽고 나니 부르르 떨리는 마음을 마음 근육으로 만들어 다시 일어설 생각을 하게 되네요.

마음에 들지 않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마음에 사과를 먼저 해야겠죠.

그리고 제가 상처받고 아팠던 부분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려고 이미지를 그려보내요.

저 잘할 수 있게 응원 좀 해주세요.

'아~ 잘 하고 싶다'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