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언젠가는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31
어맨다 고먼 지음, 크리스티안 로빈슨 그림, 김지은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문제가 전부 해결되는 그런 기적 같은 일은 흔하지 않아요.


실패를 거듭하고 나서야 무언가 변화를 하지요.


처음 시도에 해결되셨나요?


그건 처음이 아니실 거예요. 그동안의 노하우가 빛을 발한 거죠.


그러니 무엇이든, 언젠가는 이루어진다는 것을 저는 믿어요.


오늘이 아닌 아주 많은 시간이 흐른 후에 해결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무슨 문제든 그대로 멈춰 있지만은 않을 거예요.


다만 스스로가 그 문제를 눈 감아 버리지만 않는다면요.




<무엇이든, 언젠가는>을 읽다 보면 웅변가가 되는 느낌이네요.


그렇다고 강력한 문장들로 불편한 주장을 하는 것은 아니지요.


어맨다 고먼 작가는 시를 쓰는 시인이라는 점이 여기서 돋보이는 것 같아요.


간결하고도 리듬감이 있는 글에 변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담긴 매력적인 글이네요.




그림의 진행 과정만 보았을 때는 환경 문제에 관한 이야기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두 번째, 세 번째 그림책을 들여다볼수록 하나씩 더 보이더라고요.


그림 속의 노인, 장애인, 인종, 성별을 발견하고 보니


다양한 소수자들과 약자들까지 보이지 않는 이의 이야기일 수도 있겠더라고요.


더 놀라운 것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또한 이들이지요.


가장 약하고 소외되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함께 힘을 모으고 해결해 가는 거죠.


역시 로빈슨 작가님이시네요.


강렬한 느낌을 주는 아크릴물감과 콜라주 기법으로 단순 그림이라 생각하지만


그 안에 담긴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일러스트는 그의 힘이지요.




다음에는 어떤 그림책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