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너도 찾았니? 너도 찾았니? 3
시미즈 지음, 김숙 옮김 / 북뱅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바라기라고? / 꼬마 사자이지.

빙수라고? / 강아지와 고양이야.

소프트아이스크림이라고? / 뱀 두 마리이지.

그림책 텍스트의 '정말?'이 아니더라도 자연스레 질문하게 되네요.

첫 페이지의 작은 사물 하나가 반복되어 장면을 가득 채워 시선을 뺏기는 것도 잠시

다음 페이지에서는 작은 사물을 몇 배를 확대해 모습이 선명해지는데 제 생각과는 다르지요.

분명 첫 페이지의 그림을 보며 먹거리나 사물이라 생각했는데

확대된 다음 페이지에서는 귀엽고 앙증맞은 동물들이 보이네요.

이런 즐거운 반복으로 다음 페이지가 기대돼요.

산뜻하고도 신선한 첫 만남이 마무리가 될 즘에

비밀을 알려주는 한 장면으로 그림책은 다시 독자에게 반문을 남기지요.

지금까지 보았던 것은 외면만 보았으니 내면을 보라며 힌트를 남겨 주네요.

맞아요! 첫 페이지에 많은 일러스트 중 다른 모양, 다른 표정의 그림이 있다는 거죠.

그렇게 두 번째로 그림책의 첫 장을 넘기게 되네요.

가볍게 즐거움을 찾고자 했던 다른 그림 찾기 같은 그림책에서

인생은 같음 속의 다름이 있으니 외면이 아닌 내면을 들여다봐야 생각이 들다니...

와~ 이런 반전은 작가의 숨은 의도일까요? 놀랍네요.


마지막 장에 담긴 비밀 페이지를 이해하기 전까지 다른 그림을 꽤 오랫동안 찾았네요.

그중에서도 저는 샌드위치 페이지는 진짜 어려워요.

제가 집중하고 몇 번을 들여다보며 매달렸어요.

아무래도 확대경이 필요하네요.

사물의 형태, 색채가 잘 어우러져 컬러감이 살아있어서 눈길을 사로잡아요.

물론 작가 시미즈만의 개성 있는 그림체가 가장 돋보이는 것 같아요.

사물의 형태를 동물로 변화시키는 작가님의 시선이 놀랍네요.

아이들이 '어떻게 동물이 될 수 있을까?' 고민해 보고

주변에 사물에서 동물을 그려보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이 시리즈는 계속 출간되었으면 하는 작고도 큰 바램이 있네요.

놓칠 곳 하나 없이 구석구석 들여다 봐야해요.

모르면 지나칠 수밖에 없는 것들이지요.

마지막 부분에서 놓칠 곳이 없도록 설명하는 센스까지!

표지와 겉싸개에 차이를 찾으셨나요?

분명 있다니까요. 제가 힌트를 드릴게요. 두 가지예요.

저도 이 포스팅을 마무리하면서 표지의 비밀을 찾았네요.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