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의 노래 글로연 그림책 26
명수정 지음 / 글로연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탑의 노래 / 명수정 / 글로연 / 2022.02.11 / 글로연 그림책 26


화면 캡처 2022-04-04 053951.jpg


책을 읽기 전


그림책을 받고 작은 판형에 깜짝 놀랐네요.(판형이 다르면 제작비가 많이 들어서....)

그리고 세로 넘김의 독특한 판형에 두 번 놀랐어요.

이 작은 <탑의 노래>에는 어떤 정성이 담겨 있을지 찾아보아요.


 


 

줄거리

 

화면 캡처 2022-04-04 054006.jpg

 


휘는 마음에 꼭 드는 돌을 하나 주웠어.

길가에 놓으며 가장 작은 소리로 속삭였지.

아빠 같은 엄마가 / 엄마 같은 아빠가 / 붉은 제라늄을 키우는 옆집 할머니가


 

SE-0230f7e9-f787-451a-b317-d47417ab50c9.jpg

 


속삭임 위에 속삭임 위에 속삭임 시간 위에 시간 위에 시간이 쌓이고

속삭이고, 속삭이고, 속삭이던 날들이 하늘까지 닿았어.

그리고 하늘이 속삭였지.


 


 

책을 읽고


날마다의 속삭임을 모아 모아 이루어진 탑의 노래.

저도 매일매일 저만의 속삭임을 기록해 보기로 했어요.


2월 25일 지치지 않고 저의 본업에 좀 더 충실할 수 있기를...

2월 26일 pcr 검사 결과가 음성이길. 누구나 건강하길.

2월 27일 작은 일에 조금 더 화내기를

2월 28일 지나가 버린 두 달의 시간을 후회하지 않고 남은 열 달을 생각하기

...

(그렇게 기록하겠다던 속삭임도 3월 한 달을 전부 보내고서야 꺼내어 보게 되네요)


저의 속삭임은 직설적이면서 감정의 움직임이 없네요.

물론 저만을 위한 것이지만... <탑의 노래>와는 너무 비교되네요. ㅋㅋㅋ

처음에는 나만을 위한 속삭임이었지요.

그런데 하루하루 주변을 돌아보며 그 속삭임들이 달라지더라고요.



휘가 자신을 위한 바램이 아닌 주변의 인물에서 동물들을 위한 속삭임을 쌓아가는데

장면마다 그 상징하는 물건들에 빠지지 않고 금색의 부분들이 보이지요.

저 금빛은 누군의 눈에 담겨 있을까요?

누군가가 저 금빛을 알아보고 담아두는 것이 더 놀라워요.

바쁜 삶에 어떤 이들은 삶의 변화에 대해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있어요.

하지만 어떤 이들은 작은 것 하나에도 행복해하지요.

어느 삶이 옳다 그르다고 말하지는 못하겠어요.

어느 시간에는 열정을 앞세운 그 시간이 좋고, 어느 시간에는 천천히 가는 게 좋으니까요.

하지만 두 삶을 모두 살아보는 것은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왜냐면... 나의 빛나는 삶에 대한 스스로의 만족이 있어야 하잖아요.

삶은 스스로 만족하는 거니까요.



앞부분의 휘의 속삭임들이 모이고 모여서 시간의 흐름과 함께 쌓이면서

마치 속삭임에 답을 하듯이 전환되었어요.

휘가 읊조리던 작은 바람들은 모두가 몇 배가 되어 자리를 찾아가는 것 같아요.

특히, 속삭임에 대한 답변의 부분은 붉은색의 메인 컬러로 바뀌면서 그 느낌도 달라지네요.



탑이라는 제목의 이미지에서 커다란 판형을 생각했는데 손바닥만 한 그림책이었지요.

저는 그림책을 몇 권씩 들고 다니데 가끔 크기와 무게감에 짓눌리는 날이 있어요.

그런데 작은 판형의 <탑의 노래>는 무게감이 크지 않아서 자주 가방 안으로 들어가는 그림책이었지요.

때론 행복, 위로가 되는 것은 판형의 크기와는 무관하고

작고 사랑스럽기에 더욱 소중함이 느껴지는 그림책이지요.


 


 

- <탑의 노래> Q & A -

 

image.png

 


독자들의 궁금증을 흘려보내지 않고 멋진 질문지로 만들어 주셨네요.

역시~ 글로연 출판사의 대표님의 센스는 남다르세요.

저도 궁금했던 부분들이 있어서 재미있게 읽게 되네요.

열여섯 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읽고 나니 그림책을 다시 열어보게 되네요.

 

출판사 글로연 SNS : https://www.instagram.com/p/CZ1okR4vfse/?utm_source=ig_web_copy_link

 

 


 

- 명수정 작가님의 그림책 -

 

image (1).png

 


사랑하는 조카들과 마주하는 일상의 작은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그림책으로 풀어내기를 즐겨합니다.

해린이를 위해서는 세상 모든 이들이 동등한 위치에서 그들의 ‘치마’를 한껏 펼치기를,

해원이를 위해서는 어린 시절의 그 수많은 찰나들이 아름답고 커다랗게 빛나기를,

서휘를 위해서는 모든 이들의 속삭임이 저마다에 닿기를 바라는 마음을 그림책에 담아왔습니다.

- 글로연 출판사 작가 소개 내용 중(http://gloyeon.com/명수정/)


 

<커다란 커다란> 포스팅 : https://blog.naver.com/shj0033/222070938004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