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를 믿습니까 이야기강 시리즈 4
정은주 지음, 이미성 그림 / 북극곰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타를 믿습니까 / 정은주 글 / 이미성 그림 / 북극곰 / 2021.12.06 / 이야기강 시리즈 04



책을 읽기 전


계절에 딱 어울리는 책이네요.

저는 이미성 작가님의 그림이 궁금해서 읽어보려 했어요.

당연히 그림책이라 생각했는데.... 국내 창작 동화이네요.





 

 

줄거리

 

 

SE-34ec8508-770e-4b4d-bf58-1cd1a6f40871.jpg

 

 

초극성 아빠에게 복수를 결심하는 유나의 고민

 

 

SE-29d00820-8253-4461-b540-29112c079c66.jpg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벌어진 따끔한 소동

 

 

SE-3dd7b976-58a4-40a4-91e1-d786b972eb0b.jpg

 

 

주희가 기억하는 가장 따뜻했던 겨울 이야기



 


 

 

책을 읽고



<산타를 믿습니까?>는 세 편의 동화가 소개되어 있지요.

아이들이 겪는 고민과 갈등의 이야기 담겨 있어요.


p. 36

아빠도 나처럼 누군가에게 밀려 무시당해 보길 간절히 바랐다.

아빠의 그런 모습을 보면 아주 통쾌할 줄 알았다.

그렇게 되면 아빠가 조금은 내 마음을 알아줄지도 모른다는 기대도 살짝 했다.

그토록 바라던 모습을 봤는데, 내 마음은 무겁기만 했다.



감정이라는 것이 받는 만큼 되돌려 주는 무게 값이 아니라는 생각을 해요.

좋은 감정은 받는 것에서 행복의 무게는 상대에게 보내 줄 때 나에게서 발생한 행복 무게가 더해지면서 감정의 무게가 더 무거워지는 것 같아요.

그런데 나쁜 감정은 되돌려 줄 때는 시원한 것 같지만 그 후에 밀려오는 씁쓸함과 공허함이 크지요.

복수의 감정을 보여준 후에는 오히려 스스로 괴롭히는 저를 본 적이 있어서 조심하고 있어요.

타인과 나의 다름을 인정하고, 기대감을 갖지 않도록 말이지요.



세 편의 동화 중 책장이 잘 넘어가지 않았던 산타 할아버지를 믿는 두 번째 이야기였지요.

내 소중한 무언가를 지키려는 주인공 세아의 모습을 보며 나의 잃어버린 모습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지요.

그래서인지 가장 마음에 남는 이야기가 되었네요.

세월이 더해지면서 잃게 된 것들은 많지만 얻게 된 것도 많아요.

잃어버린 것을 생각하면 세월이 아쉽기만 사실은 잃은 것보다 얻은 게 많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인지 마냥 아쉽거나 후회되기보다는 지금이 가장 행복하네요.



어른들의 기준과 판단으로 미래와 친구가 정해지는 첫 번째와 세 번째 이야기에서 속상했어요.

하지만 저도 두 아들에게 같거나 비슷한 행동을 했을 거예요.

요즘 이야기하는 것은 '지금부터라도 솔직하고, 표현하자'이지요.

쉽지는 않지만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하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지난 과오가 생각나면 사과도 하고, 의견도 묻기도 해요.

그리고, 아들들에게 제 고민을 묻기도 하지요.

난처해 하기는 하지만 진심으로 무언가 생각하고 고민하는 모습이 그저 이쁘더라고요.

<산타를 믿습니까>를 읽으면서 날씨는 춥지만 마음이 따스해지는 동화였어요.


 

 


 

 

- 출판사 북극곰의 '이야기강' 시리즈 -

 

 

화면 캡처 2022-01-03 172636.jpg

 

 

'작은 샘물이 강을 만나 큰 바다에 이르듯이 북극곰 이야기책과 함께

여러분의 꿈도 마침내 넓은 바다에 이르기를 바랍니다.'

초등학생부터 청소년까지 샘물 같은 독서 경험을 바다로 이끌어 줄 북극곰 이야기책.

북극곰 이야기책에는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샘, 고학년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강, 그래픽노블이 있네요.

이야기강 시리즈는 <산타를 믿습니까>까지 모두 네 권이 출간되었네요.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 <산타를 믿습니까>의 정은주 작가님 인터뷰 -

 

화면 캡처 2022-01-03 172703.jpg

 


<복길이 대 호준이> 이후 4년 만에 <산타를 믿습니까>를 출간하셨네요.

두 번째 책이 출간되기까지의 작업의 과정 이야기가 있네요.

작품을 쓰게 된 계기, 쓰는 동안의 어려운 점, 관련 일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네요.

 

북극곰 블로그에 소개된 작가 인터뷰 :

https://blog.naver.com/codathepolar/222602829228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