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르!
엘레나 오르마가 지음, 문주선 옮김 / 오마주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짜르! / 엘레나 오르미가 / 문주선 역 / 오마주 / 2021.11.22 / 원제 : ¡Blas! (2020년)

 

 

화면 캡처 2021-12-22 212745.jpg

 


책을 읽기 전



출판사, 작가까지 모두가 새로운데 문주선 번역가님의 글이네요.

그럼 당연히 읽어봐야겠지요.

'짜르'는 강아지에 이름인 것 같은데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요.


 

 


 

 

줄거리

 

 

SE-f7b0612c-82c9-4f32-b483-f8ccf93229c5.jpg

 

 

 

우리 강아지 짜르 이야기 좀 들어볼래요?

짜르는 아주 평범한 강아지예요.



짜르는 정말 평범한 강아지예요.

이상하고 희한한 습관 하나만 빼면요.

 

 

짜르는 날마다 같은 시간에 자기가 좋아하는 자리로 가서

발라당 드러누워요.



그러는 동안에는 그 누구도, 그 무엇도 짜르를 움직이게 할 수 없어요.

하지만 이건 모두 짜르의 비밀스러운 취미 때문이랍니다.




 




책을 읽고



반려견 찌르가 움직이지 않는 장소와 시간에는 평소에 좋아하는 일들도 필요가 없군요.

찌르의 취미에 놀라기는 했지만 진짜 즐기는 일이라면 그럴 수 있다는 게 제 생각이네요.

자신이 즐겁게 즐겨하는 일이라면 저에게는 그림책 포스팅인데...

저도 찌르처럼 움직이고 싶지도 않고, 더 빠져들고 싶거든요.

ㅋㅋㅋ 그렇지만 시간의 분배는 분명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요.



찌르가 특별한 취미는 바이올린 연주의 음악 감상이지요.

바이올린은 작은 크기에도 소리에 표현에 있어서는 풍부하면서도 다양한 음색을 가졌으니

강아지 찌르가 반할 부드러운 노래들로 매력적인 악기임이 틀림없었을 거예요.

멋지고 웅장한 연주도 좋지만 나를 가장 편안하게 해 주는 음악이 좋아요.

오케스트라의 교향곡 연주에서 부드러운 느낌부터 웅장함과 강렬함이 느껴지는 클래식 음악부터

예술적 가치보다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음악이나 상업음악도 좋더라고요.



처음 만나는 작가님이시지만 문주선 번역가님의 번역에 신나게 읽었어요.

불만을 이야기하는 듯하지만 듣는 이에게는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이야기이지요.

'우리 짜르가 이 정도로 멋진 개라니까!' 자랑하는 듯 말이지요.

밝은 색감과 많은 여백들이 그림을 더욱 빛나게 해주네요.

캐릭터들의 밝은 표정들에 함께 신나기까지 하네요.

찌르의 고집을 꺾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어른들은 빼고요. ㅋㅋㅋ



침대 생활이 아닌 온돌 생활을 한 어릴 적 언젠가...

따뜻한 바닥이 마냥 좋아서 엉덩이를 올리고 얼굴을 붙여 누웠다가 그대로 잠이 들곤했어요.

잠이 들기 전까지 냄새, 소리, 빛, 먼지... 다양한 것들을 관찰했었지요.

짜르의 모습에서 잊고 있던 옛 기억이 떠오르면서 삶의 자세에 대해 반성해 보네요.

아파트라는 공동주택에서 생활을 하면서 모든 것이 소음이라고 느꼈지요.

그런데 <짜르!>를 보고 나니 좀 다르게 생각하면 편해질 수도 있겠다 싶네요.

층간 소음만 생각했지 이렇게 음악이 들려올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어요.

찌르의 멋진 취미를 듣고 나니 취미에 푹 빠져들고 싶네요.

오늘은 좀 더 누워서 눈을 감고 있어도 될까요?

(절대 잠을 자는 것은 아닙니다. ㅋㅋㅋ)


 

 


 

 

- 엘레나 오르미가 작가님 -

 

 

화면 캡처 2021-12-22 212808.jpg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활동하는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지요.

어린이책 작가로 일하며 유럽 디자인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친다고 해요.

<짜르!>는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그녀의 그림책이지요.



엘레나 오르미가 작가님의 SNS에서 작업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사진과

작가님의 그림이 담긴 직물에 작가의 어머니의 봉제 솜씨로 더해진 옷을 보았네요.

홈페이지에서 <찌르!>와 관련된 독후 활동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네요.

 

https://www.elenahormiga.es/wp/producto/blas-y-sus-amigos-fanzine-descargable/

 

 


 

 

- 출판사 오마주의 그림책 -

 

 


출판사 오마주에 대한 자료는 찾을 수가 없네요. 하지만 몇 권의 그림책이 출간되었지요.

표지를 자주 보았던 그림책은 있지만 책장을 넘겨 읽어본 적이 없네요.

온라인 서점에서 검색해 보니 동화, 일러스트 다이어리, 육아서, 디자인... 관련 다양한 책들이 있네요.

출판사에 대해 한참을 검색해도 확인되지 않아서 여기서 마무리해요. 죄송합니다.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