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생각하는 개구리 생각하는 개구리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아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깊이 생각하는 개구리 / 이와무라 카즈오 / 박지석 역 / 진선아이 / 2021.12.07 / 생각하는 개구리 / 원제 : よÃく かんがえるカエルくん (2004년)

 

 

화면 캡처 2021-12-13 185455.jpg

 


책을 읽기 전


'생각하는 개구리' 시리즈의 네 번째 그림책이네요.

1999년 한글판으로 출간되었던 그림책이 2021년 재출간되면서

네 권의 그림책으로 다시 한번 시리즈가 완성되었네요.

그림책 속에서 사유의 시간을 누리며 시리즈 완간의 기쁨을 함께 해요.


 

 


 


줄거리

 

 

SE-37fc64f8-8ae6-46cd-abed-c26a33b1ba21.jpg

 

 

비를 맞으며 생각한다.

비는 왜 오는 걸까?


 

 

SE-ad200bd6-0221-4d06-a9dd-c5ac8a369faf.jpg

 

 

생명

생명이 있어?

생명이 있다는 걸 어떻게 알지?


 

 


 

 

책을 읽고



'생각하는 개구리'의 재출간 시리즈가 완성되었네요.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아직도 생각하더니 이번에는 깊이 생각하는 개구리가 되었네요.

<깊이 생각하는 개구리>에서는 '비'와 '생명'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가네요.



생쥐의 걱정에도 아랑곳없이 풀잎에 앉아 비를 계속 맞는 개구리는

혼자서 생각하고, 생각하고, 생각하며 첫 페이지를 넘기고서야 입을 떼지요.

그 시작은 "비는 왜 오는 걸까?"라는 질문이었지요.

엉뚱하게도 답은 누군가의 목이 말라서 비가 온다더니 살아있기에 목이 마르다고 결론이 나지요.

살아 있기에 목이 마르고, 기운이 나는 것을 깨닫으면서 의미를 깊이 생각하지요.

엉뚱한 대답인 것 같았지만 결론은 철학적 사유까지 들어서네요.



두 번째 주제인 '생명'에서는 "생명은 어디에 있어"라는 질문이지요.

생명이 어디에 있는지, 생명이 있다는 증거를 찾고, 생명이 있어서 일어나는 상황을 보여주고, 자연에서 만난 친구들에게서 살아 있음을 느끼고, 함께 살아 있기에 소중하며, 생명의 근원에 대한 생각까지도 이야기하지요.

살아 있으니까 두근거리고, 숨을 쉬고, 배가 고프고, 목이 마르고,

대소변이 나오고, 졸리고, 간질거리는 신체적인 반응부터

사랑을 하고, 아이들과 함께 있는 관계의 의미까지 가볍게 이야기하지요.

단순하지만 생각해 보면 중요한 답이 될 수도 있지요.

살아 있기에 소중한 나와 네가 되는 거잖아요.

개인적으로 두꺼비가 "살아 있으니까 참고 있지..."라는 대답에 웃음이 나오더라고요.

웃음이 나오기도 하고, 찡~ 한 뭔가가 전해지기도 하네요.



정말 이 즐거움이 가득한 생각의 꼬리에 꼬리는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계속되네요.

주변에 일어나는 작은 일들에 궁금증이 많은 두 캐릭터.

시작은 단순한 질문이지만 생각의 꼬리는 계속 이어지고 있지요.

서로가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면서 주변에 더 관심을 갖고 자세히 들여다보지요.

그렇게 생각의 힘을 키우고, 마음을 보는 눈을 갖게 되지요.

다양한 표정의 귀여운 캐릭터의 개구리와 생쥐를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예측할 수 없는 개구리의 질문에 진중하게 받아주는 생쥐의 모습에서 우정이 무엇인지 알게 되지요.

길지 않는 네 컷의 구성이라서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철학 그림책인 것 같아요.


 

 


 


- 생각하는 개구리 시리즈 -


 

SE-96f5e035-1891-40ab-a939-e38ec3fe2967.jpg

 

 


<생각하는 개구기>에서는 얼굴, 하늘, 나라에 대한 이야기.

<또 생각하는 개구기>에서는 길, 좋아하는 것, 마음에 대한 이야기.

<아직도 생각하는 개구리>에서는 밤과 꿈에 대해서 이야기했고,

<깊이 생각하는 개구리>에서는 비와 생명에 대한 이야기를 했지요.

 

 

<아직도 생각하는 개구리> 포스팅 : https://blog.naver.com/shj0033/222531369272

 



 

 

- '깊이 생각하는 개구리' 감성 굿즈 -

 

 

화면_캡처_2021-12-09_181305.jpg

 

 

책 느낌을 가득 담은 한정판 감성 굿즈!

생각하는 개구리와 쥐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깜찍한 렌티큘러 북마크!

깊이 생각하는 개구리의 모습이 담긴 심플하면서도 매력적인 북뱃지!

작은 소품들도 담고, 생각하는 개구리와의 추억도 담는 미니 파우치!

 

온라인 서점마다 다양한 굿즈들을 선보이시네요.

와~ 세 굿즈 전부 갖고 싶은 이 욕심을 숨길 수가 없네요.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