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씨앗 발사!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숭아 씨앗 발사! / 사토 메구미 / 황진희 역 / 올리 / 2021.09.24 /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 원제 : ももちゃん (2019년)


화면 캡처 2021-09-25 102616.jpg



책을 읽기 전



출판사 올리의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중 복숭아가 출간되었네요.

태국에서 만들어졌지만 일본어 이름을 갖고 있는 복숭아 음료가 생각나서 왠지 친근한 느낌이 드네요.

보면 볼수록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지요.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되네요.






줄거리




SE-960118ae-d4c6-46c4-a389-b513018f9a1c.jpg



거절을 잘 못하는 복숭아에게도 정말 정말 좋아하는 게 있어.

꽃을 키우는 거야.



SE-2458230c-1d8e-44bd-b18e-5d3e07f0bc8b.jpg



복숭아가 소중히 키운 꽃들을 민달팽이들이 먹어 치우고 있었어!

"말도 안 돼! 너무해!"



SE-b7a874af-34de-4a5a-ad03-cf2ee9a5ffa7.jpg


고추는 땅에 고춧가를 뿌렸어.

향신료 친구들의 도움으로 민달팽이들이 도망갔어.



SE-ec5527c3-8a52-4429-a6ed-cb917b36eaf4.jpg



대왕 민달팽이는 끈적끈적한 점액으로 향신료 친구들을 묶어버렸어.

누가 향신료 친구들을 도와줄 수 있을까요?






책을 읽고



"좋아요!", "괜찮아요!", "할 수 있어요!"

음~ 어디선가 본 듯한 상황과 행동, 답변이네요.

다른 이들은 어떤 일에도 거절하지 못하는 복숭아가 답답해 보이겠지만

저는 공감되고, 이해가 되는 것은... 저와 복숭아는 비슷한 성격이라는 거죠.

아니! 이제는 아니지요. 비슷했어요.

그래도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지금도 나보다는 상대가 먼저인 경우가 많아요.

예전에는 낮은 자존감이라 여겼는데 이제는 본디 성격이 그러하다고 생각하고 있지요.

우유부단, 배려, 상냥...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끈기, 인내, 용기도 한구석에 가지고 있지요.

저와 정말 비슷한 복숭아 캐릭터에 좀 놀라기도 했어요.



지금까지와는 다른 이야기였어요.

과일 채소 히어로즈가 레몬과 딸기를 지켜주는 이야기였지만

이번 복숭아 편은 배려심이 많아서 자기주장이 없고,

힘이 없을 거라 생각했던 복숭아의 반전이 있었지요.

민달팽이 대왕의 점액 공격에 묶여 꼼짝하지 못한 향신료 히어로즈를 구한 것은

다른 향신료 친구들이 아니라 복숭아였지요.

복숭아가 벌벌 떨며 어리숙한 모습으로 대왕 민달팽이에게 맞서는 동안 히어로즈가 다시 일어설 수 있었지요.

상대를 배려하고 생각하는 마음이 있었기에 상대의 어려움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마음에서

용기가 생겨나며 민달팽이 대왕에게 맞설 수 있는 게 가능했어요.

히어로즈도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것이고, 그게 나라면 스스로 대견하겠지요.



'달팽! 달팽달팽. 달팽~!'

악역이지만 민달팽이들이 외치는 재미있는 단어들에 리듬감이 생기네요.

텍스트에서 읽는 재미를 찾았다면, 그림에서는 과일들이 꽃과 곤충들로 변신해 보는 재미를 찾지요.

키위 나비, 레몬 나비, 망고 새, 리치 풍뎅이까지 더 많아진 곤충과

표고버섯, 연근, 수박, 파인애플.. 등으로 만들어진 꽃을 꼼꼼하게 찾아보게 되네요.






- <복숭아 씨앗 발사!> 활동 자료 -




SE-7900f39b-5298-42bb-aa0f-167b9fcef691.jpg



출판사 올리에서는 모든 그림책에 독후 활동 자료를 넣어두시네요.

이번 활동 자료의 내용은 '과일, 채소로 동식물 만들기'이네요.

그림책 속의 동식물도 찾아보고, 내가 만든 동식물로 꾸미기도 해 보아요.

뒤표지의 QR 코드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도 있도록 출판사 올리에서 배려해 주셨네요.






- 사토 메구미 작가님에게 묻다 -



화면_캡처_2021-09-21_213050.jpg



1. 먹거리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 많은데 그 이유는?

🍎<케이크> 라는 책을 출판하고 나서 스위트 시리즈 그림책 5권을 내게 되었는데 그 후로 먹거리에 관한 그림책 의뢰가 들어오게 되었답니다.

2. 그림책 속 과일 주인공들의 성격은 어떻게 설정했나요??

🍓우리 아이와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이들의 성격을 캐릭터화해서 일상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그림책으로 만들었어요

3. 메구미상과 닮은 캐릭터는요? 저는 복숭아랑 닮았어요.

🌶저는 과일보다 마녀를 닮았다고 생각해요 주위에서도 그렇게 말해요.

황진희 번역가님께서 SNS에 올려주신 내용이지요.

사토 메구미 작가님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올려주셨데요.

더 놀라운 것은 유튜브<レモンの劇場>에 나오는 레몬의 목소리로 녹화를 해주신 거죠.


https://www.instagram.com/p/CT7YinMJMKm/?utm_source=ig_web_copy_link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