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와 팡이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기와 팡이 / 사토 메구미 / 황진희 역 / 올리 / 2021.05. 27 / 올리 그림책 06 / 원제 : いちごちゃん (2018년)



화면 캡처 2021-08-22 184035.jpg



책을 읽기 전


<딸기와 팡이>의 시리즈로 전작인 <맛있는 숲의 레몬>의 캐릭터들이 마음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관심 있게 보지 않았는데 출판사 올리의 그림책을 만나고 나니 급 관심이 생겼지요.

와사비에 빠져 있는 저인지라 저 캐릭터도 좀 궁금하고요.






줄거리



SE-949183ff-8efe-4712-8b8d-cb6e5b9999a9.jpg



과일이랑 채소 친구들이 피구를 하고 있었어.

“딸기야, 과일 팀으로 와!”



SE-df9146d0-2681-4692-a5ad-ac7820668bb1.jpg



“딸기야, 피해! 위험해! 공을 봐야지!”

“미안해.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을까?”



SE-7748eb3e-ece3-4bc9-8035-c13e0f27a434.jpg



딸기의 그런 모습을 지켜보는 곰팡이 삼 형제.

빨간팡이가 딸기의 할머니로 변신했어요.



SE-91641d2e-7d09-42bb-b35d-77ee0ef5934e.jpg




빨간팡이는 딸기를 데리고 깊은 산속으로 들어갔어요.

과연 딸기는 어떻게 될까요?






책을 읽고

스무 고개를 시작해 볼까요?

'과일', '빨갛고' '조그맣고' '새콤달콤하고'....

수박, 자두, 체리, 앵두, 산딸기, 사과, 오미자, 붉은 대추, 석류, 복숭아, 레드 용과....

오~ 은근 많네요. 그래도 그중에서 최고는 딸기가 아닐까 싶어요.

빨간 과육과 초록의 꽃받침의 대비로 눈을 즐겁게 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은은한 딸기향으로 냄새를 맡고,

입안으로 들어간 딸기는 깨물 때는 싱그러움과 단내를 내어주고 하나씩 터지는 씨 덕에 고소함까지 있지요.

오감이 즐거운 딸기는 여러해살이 풀이라서 가을에 심어 이듬해 봄에 수확이 가능한 작물이지요.

딸기의 생육과정이 담김 몇 권의 그림책을 본 후 저는 딸기가 아름다운 과일이라고 생각하지요.

딸기에 대한 이런 생각을 가진 저에게 귀여운 딸기 캐릭터의 그림책이 도착했어요.

전체적인 부드러운 느낌의 그림과는 다르게 면지의 쨍~한 색감에 깜짝 놀랐네요.

작은 일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 캐릭터들의 대화가 좋아요.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이 보였거든요.

그림책 문장들을 아이들이 평소에 친구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멘트들이라서

그림책을 읽고 실생활에서 적용해 보면 좋은 것 같아요.


딸기가 빨간팡이를 할머니로 잘못 알고 따라가는데 저는 '아~ 이제 딸기가 상하겠네.'라 생각했지요.

어여쁜 딸기가... 너무 아쉬울 뻔했는데 와~ 과일 채소 히어로즈가 나타났어요.

아이들이 자신이 마치 누군가를 구하는 상황으로 몰입하고 있을 것 같아서 좋아할 것 같네요.

​그런데 눈이 예쁜 딸기는 왜 빨간팡이를 할머니로 생각했을까요?

이 부분이 이야기의 결말의 반전이었지요.

딸기가 운동을 못하는 것이 아니었어요.


MOE 그림책 대상 수상 작가 작품이라고 해서 사실 한껏 기대를 했어요.

그런데 저는 조금 당황했어요. 사실 저 히어로 이야기가 가득할 거라 생각했는데... ​

오히려 악당들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으로 변신했거든요.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하는 딸기의 도전과 용기의 말들을 잘 생각해 봐야겠네요.

캐릭터들 이외 주변 배경의 그림들을 잘 들여다보세요.

레몬 나비, 노란 망고 새, 완두콩 깍지와 고추 애벌레도 찾아보세요.

산딸기 꽃, 블루베리 꽃, 옥수수 풀... 과일, 채소가 어떤 모습일지 찾는 재미가 있네요.






-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



화면 캡처 2021-08-22 184107.jpg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의 첫 번째 그림책은 2021년 5월에 출간되었지요.

<맛있는 숲의 레몬>로 그 주인공은 레몬이었어요.

두 번째 책은 <딸기와 팡이>로 딸기가 주인공이지요.

시리즈 책답게 세 번째 그림책은 <복숭아 씨앗 발사!>,

네 번째 그림책은 <사과와 악당 바람>이 출간 준비 중이네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복숭아와 사과까지 지금까지는 모두 과일이 주인공이네요.

또 어떤 주인공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해 볼게요.


시작은 한글판 표지만 올릴 예정이었는데 다음 그림책이 궁금해서...

검색 중 디저트 그림책을 보며 빠져들고, 음식 그림책들에 저도 모르게 군침이 생기네요.

​결국 작가의 홈페이지에 찾아가서 그림책 전부 확인하고,

그림책과 관련된 핸드폰 케이스, 머그컵, 에코백, 티셔츠까지 보고 왔네요.

개인적으로 향신료 다섯 캐릭터의 핸드폰 케이스가 갖고 싶네요. ㅋㅋㅋ






- 딸기와 팡이 독후 활동 자료 -



SE-92317926-248e-47c2-948a-82878b9e1858.jpg


말풍선으로 인물의 감정 표현하기의 독후 활동 자료이네요.

큰 사이즈의 종이에 장면을 그대로 담아내고 캐릭터마다 빈 말풍선을 그려 놓았어요.

등장인물이 되어 딸기에게 어떤 말을 할지 생각하고 이야기할 수 있어요.

활동지가 몇 장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뒤표지의 QR 코드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도 있도록 출판사 올리에서 배려해 주셨네요.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