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마음이 소중해 - 마음 챙김 마음의 힘 4
마멘 두크 지음, 라울 니에토 구리디 그림, 윤승진 옮김 / 상수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내 마음이 소중해 - 마음 챙김 /마멘 두크 글 / 라울 니에토 구리 그림 / 윤승진 역 / 상수리 / 2021.06.07 / 마음의 힘 / 원제 Relajaciones



화면 캡처 2021-06-28 003006.jpg



책을 읽기 전



지난달에 마음의 힘 시리즈 중 <나는 매일 생각해>를 만났지요.

생각의 진실에 대한 이야기가 참 좋았어요.

그래서 시리즈의 마지막 그림책도 관심이 생겼지요.






줄거리




SE-6ba17222-6479-46b3-bfdd-57d7eacd25ad.jpg



목차

마음 챙김 / 영화관에 온 걸 환영해요! / 스파게티 / 특별한 나무 / 나비

다양한 무늬의 구름들 / 네 가지 원소 / 별 / 명상과 요가를 통해 내 마음을 채우는 팁

마음 챙김

왜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챙겨야 할까요?


영화관에 온 걸 환영해요!

자신의 마음이 영화관에 있는 아주 큰 스크린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자신만의 영화에서 자신은 무엇이면 좋겠나요? 스파게티? 나비?






책을 읽고



<나는 내 마음이 소중해>는 '마음의 힘'의 시리즈의 완결 작품이지요.

자존감, 사회성, 사고력, 마음 챙김의 내면을 구성하는 중요 덕목들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었지요.

이 덕목들로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요소들이지요.



'마음의 힘' 시리즈가 무엇보다 좋았던 이유는 꼭 알아야 할 주제를 다루는 것도 좋았고,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주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야기했다는 거예요.

그래서 누구나 자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거죠.


그중에서도 <나는 내 마음이 소중해!>는 마음 챙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요.

현재의 순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각하는 것이지요.

그 어떠한 판단도 내리지 않고 자신의 진짜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이지요.

현재에 집중하여 자신이 처한 상황에 인식하고 문제 해결을 하는 거죠.

<나는 내 마음이 소중해!>는 그 방법을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어요.

몸을 편안하게 하고 다양한 방법들로 내 안의 마음을 만나는 거죠.

스파게티, 특별한 나무, 나비, 색깔 구름, 네 가지 원소, 별까지의 비법을 소개받았어요.

비법의 명칭들이 정말 독특하지요. 하지만 책을 읽으며 이 비법들을 마음속으로 실행하고 있지요.


구름을 빨간색으로, 검은색으로, 파란색으로, 초록색으로 바꾸기도 했지요.

이뿐인가요? 나비의 날갯짓에 맞춰 호흡을 하면서 잡념이 가득했던 마음에 흰 구름을 만들어주었지요.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끊임없이 마음의 상처를 입고 치유를 반복하지요.

그러기에 우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상처 입은 마음을 다스려야 하지요.

이렇게 세상을 이겨 나간다면 관계 형성에 어려움이 없겠지요.

그리고, 이 긍정적인 영향력은 주변에 변화를 줄 거라 믿어요.

아이들뿐 아니라 마음 챙김을 어려워하는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그림책이네요.

긍정의 힘을 키워서 무엇보다 소중한 내 마음을 잘 챙겨 보아요.








- 출판사 상수리의 '마음의 힘' 시리즈 -



화면 캡처 2021-06-28 003130.jpg




나는 너를 존중해 - 사회성 / 나는 나를 사랑해 - 자존감 / 나는 매일 생각해 - 사고력


'마음의 힘'은 총 네 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 ‘자존감’ ‘사회성’ ‘사고력’ ‘마음 챙김’을 주제로 다루며,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귀한 덕목이 될 마음의 힘을 튼튼하게 키워 주는 시리즈입니다.

- 출판사 상수리 책 소개 내용 중


<나는 매일 생각해> 포스팅 : https://blog.naver.com/shj0033/222374219196

 







- 라울 니에토 구리디 -



SE-d619f85e-497c-43b4-996a-06e5b91e7662.png



<나는 내 마음이 소중해>를 읽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 시리즈도 좋아하지만

그림 작가 라울 니에토 구리디 때문이지요.


스페인에서 광고, 장식, 그래픽디자인, 미술 교사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현재는 그림책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포스터 디자인, 문화 행사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지요.

2018년 볼로냐 도서전에서 <두 갈래 길>로 픽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지요.

- 출판사 상수리 & 그림책박물관 작가 소개 내용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