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네스가 사는 집 생각말랑 그림책
마릿 라슨 지음, 예니 뢰블리 그림, 헤더 옮김 / 에듀앤테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그네스가 사는 집 / 마릿 라슨 글 / 에니 뢰블리 그림 / 헤더 역 / 에듀앤테크 / 생각말랑 그림책 / 원제 : Der agnes bor (2019년)

 

 

 

화면 캡처 2021-02-22 233356.jpg

 

 

 


 

책을 읽기 전



표지의 그림의 사랑스러워서 더 궁금해진 그림책이네요.

아그네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 기대되네요.

그럼 파스텔톤의 그린의 집으로 들어가 볼까요.


 

 

 

 


 

 

 

 

줄거리

 

 

 

 

SE-eeee9f56-d245-4a94-b648-415e56614220.jpg

 

 

 


 

아그네스는 태어나면서부터 저기서 쭉 살았어요.

아그네스는 아침에 눈을 뜨기 전부터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었어요.


 

 

 

SE-b86cd508-7080-4ffa-9690-1259c487cda8.jpg

 

 

 


무엇보다 바쁜 어른들 사이에서 또래가 없는 기분이 어떤지 잘 알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아그네스가 사는 건물에 새로운 아이 안나가 이사를 왔어요.





SE-4b31d764-3232-4dd2-9b13-8a8d5ea88ee4.jpg

 

 

 


 

아그네스는 뒤뜰의 나무에 매여 있는 그네 두 개를 그리며 만나자고 편지를 썼어요.

그런데 종이가 안나네 신발장 아래로 들어가 버렸지요.


 

 

 

 

SE-44fb2dce-81c6-482f-b7e3-c2afea405cc7.jpg

 

 

 



 

아그네스는 안나를 기다렸지만 안나는 오지 않았어요.

아그네스와 안나는 좋은 이웃,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책을 읽고



예쁜 마을에 살고 있는 5살 정도의 소녀 아그네스를 소개합니다.

아그네스는 자신이 태어나 살고 있는 집의 모습, 이웃의 빵 냄새와 누군가의 목소리까지

자신이 살고 있는 건물에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알고 있지요.

세상 호기심을 다 갖고 있는 아그네스는 우리 주위에 볼 수 있는 그 또래의 아이이지요.

작은 일까지도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 아그네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아마도 친구겠지요.

또래 친구가 있었으면 모든 것들이 더 즐겁고 매일매일이 새로울 테니까요.



항상 혼자만 놀던 아이가 새로운 친구에게 다가가기는 무척 어려운 일이지요.

친구 사귀기에서 가장 먼저 할 일은 '인사'가 아닐까요.

첫인사의 어색함을 대신해 편지로 건네보는 아그네스에게 일은 순조롭게 잘 풀리지가 않았어요.

설렘과 기대감을 가득 담았던 편지가 새로운 친구 안나에게 전해지지 않았거든요.

작은 오해로 시작된 두 아이는 계속해서 엇갈리게 되지요.

아그네스와 안나는 서로에게 거리를 두었지만 시선은 항상 서로에게 있었지요.

다만 기회가 찾아오지 않았을 뿐이니까요. 기회를 만난 두 아이는 용감해요.

서로의 작은 연결고리를 알아보고 바로 손을 내밀지요.

우리는 누군가와 처음 만났다면 아주 작은 연결고리라도 찾아보려 하지요.

두 아이의 연결고리는 아그네스 스웨터와 안나의 모자였지요.

두 아이가 서로를 알게 되는 기쁨은 아마도 우주만큼 즐거웠나 보네요.

첫 우정!

<아그네스가 사는 집>를 처음 읽고는 텍스트는 모호한 사건 해결과 결말을 맺는 것 같았지요.

그런데 아그네스를 따라가보니 설렘, 실망, 기쁨들의 여러 감정이

그 또래 아이들에게는 지금 순간의 모든 것인처럼 표현된 솔직함을 알게 되었어요.

바로 아이들의 순수한 감정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첫 우정이라면 말이지요.



그림이 열일하는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면지에 가득한 물건들은 장면의 곳곳에 찾을 수 있지요.

자주 등장하는 붉은 여우, 푸른 말, 다양한 모습의 생쥐를 찾는 재미도 있고,

아그네스의 노란 스웨터와 빨간 우산, 안나의 빨간 외투와 노란 우산처럼 연결된 고리가 있을 것 같네요.


 

 

 

 


 

 

 

- 새로운 친구 사귀는 그림책 -

 

 

 

화면_캡처_2021-02-04_191503.png

 

 

 

 


 

이웃에 온 아이 / 이와사키 치히로 / 엄혜숙 역 / 미디어창비

친구 사귀기 / 김영진 / 길벗어린이

우린 친구 (아니)야 / 강소연 글 / 크리스토퍼 와이엔트 그림 / 김경연 역 / 풀빛

친구를 사귀는 아주 특별한 방법 / 노튼 저스터 글 / G.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 천미나 역 / 책과콩나무

나와 우리 / 이선미 / 글로연

이상한 녀석이 나타났다! / 로드리고 폴게이라 글 / 폴리 베르나테네 그림 / 서연 역 / 아이맘


 

 

 

 


 

 

 


 

- 출판사 에듀앤테크의 생각말랑 그림책 -


 

  

화면_캡처_2021-02-14_081902.png

 

 

 

 

 


 

생각말랑 꿀책은 그림책을 기반으로 한 [하브루타 질문놀이]와 [이야기 보드게임]으로 차별화된 그림책 놀이 프로그램이라고 해요. 질문 놀이 - 보드게임 그림책 - Q B보드게임 - 놀이 활동북 - 모둠 활동지 - 놀이 수첩까지 이어진 놀이 프로그램이네요.

 

- 사진 및 내용 출처 : 생각말랑 꿀책 홈페이지

https://www.honeybook.kr/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