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합니다 핑거그림책 6
조미자 지음, 두 번째 토요일 그림 / 핑거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축하합니다! / 조미자 글 / 두 번째 토요일 그림 / 핑거 / 2020.12.14 / 핑거그림책 6

 

 

 

 

 

화면 캡처 2020-12-20 235812.jpg

 

 

 

 

 

 

책을 읽기 전

 

 

 

책을 받아들었더니 누군가에게 꽃다발을 받은 느낌이네요.

화려한 꽃다발의 그림이 왠지 설렘을 주네요.

꽃은 누구에게나 행복하고도 즐거운 선물이지요.

 

 

 

 

 

 


 

 

 

 

줄거리

 

 

 

 

SE-5724c76b-5c84-4a4c-a28d-4b6734e6d8ce.jpg

 

 

 

 

 

 

꽃이 말해요.

나무가 말해요.

반짝이는 별들이 말해요.

 

 

 

 

 

 

SE-cd0f5304-b98a-4194-bdb8-1f1381c50096.jpg

 

 

 

 

 

 

 

내 마음에 가득한 말,

우리 세상에 가득한 말,

반짝이는 당신을 위해 말해요.

 

 

 

 

 

 

 

SE-9f6d64aa-dc2a-445c-a528-d25aa52ea20a.jpg

 

 

 

 

 

축하합니다!

 

 

 

 

 


 

 

 

 

 

책을 읽고

 

 

 

<축하합니다!>를 열기 전과 책을 읽는 중간, 그리고 마지막까지 전부 다른 기분이 들었지요.

표지의 그림을 보면서 투박하지만 축하 카드와 리본이 마음에 들었지요.

면지에서 만난 바탕의 그림과 카드까지 그림책 한 권을 꽃다발처럼 선물 받은 기분으로 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책장을 넘길수록 구불구불, 흔들림이 가득해지면서 아쉬워졌어요.

제가 상상했던 그림과는 너무나도 다른 그림이라서 솔직히 당황했지요.

'그림 작업을 하시는 조미자 작가님이 왜 이런 그림을....'

오히려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지요. 하지만 그 의문은 오래가지 않았어요.

아~ 특별한 협업을 하셨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춘천 근교의 재활시설 식구들과 함께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 모여 20여 그림을 그렸다고 해요.

저마다 작가처럼 자신의 색과 그림으로 꽃을 표현했고

그 그림들 위에 봉사를 하고 있는 작가님의 글이 더해져 완성된 그림책이네요.

그림책은 나만의 작품이기도 하지만 누군가와 함께 완성을 하는 것은 전혀 다른 기분일 것 같아요.

유명한 작가들과의 협업도 기대되지만 조금 서투르고 힘든 이들과의 협업도 큰 의미로 다가왔을 것 같아요.

삶에 있어서는 누구나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서투른 우리들이니까요.

 

 

그림책의 앞표지부터 뒤표지까지 모두 열 번의 '축하합니다!'를 듣고 나니

오늘은 평범한 하루지만 특별한 날이 되는 것 같아요.

아니네요. 특별함이 없는 오늘의 이 평범한 날도 왠지 축하를 받는 것 같아요.

세상 축하할 일이 어디 생일 축하만 있을까요?

입학, 졸업, 시작과 마지막의 특별한 날, 평범한 하루까지

매일매일 작은 일에도 축하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 출판사 핑거의 '핑거 그림책' -

 

 

 

 

 

SE-6f7ed36d-3b7c-41f6-af51-17252c8e713c.png

 

 

 

 

 

출판사 핑거는 그림책 조미자 작가님이 출판 등록한 출판사이지요.

네 번째 그림책까지는 조미자 작가님의 작품으로 채워지고, 다섯 번째는 외국 그림책이었어요.

그리고 여섯 번째 그림책 <축하합니다!>은 재활시설에 계시는 분들의 그림이네요.

와~ 핑거 그림책의 일곱 번째의 그림책은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매번 놀라워요.

 

 

 

<킹 발타자르> 포스팅 : https://blog.naver.com/shj0033/222147130974

 

 

 

 

 

 


 

 

 

 

- 꽃다발 그림책 -

 

 

 

 

 

 

화면_캡처_2020-12-20_202051.png

 

 

 

 

 

 

꽃다발과 관련된 그림책을 찾아보았어요.

주제와는 거리가 있지만 표지만으로도 이미 꽃다발을 받은 느낌의 <꽃을 선물할게>

아빠마다 다르게 준비한 꽃을 보는 행복한 기분을 <아빠 셋 꽃다발 셋>에서 찾으세요.

<거리에 핀 꽃> 한 송이면 어때요? 작은 손에서 건네는 사랑과 위로, 그걸로 충분해요.

<꽃 할배> 꼬옥 예쁜 포장이어야 하는 건 아니잖아요. 넘치는 꽃(마음)이라서 더 행복할지도 몰라요.

<내가 만든 꽃다발>의 아이는 한 송이, 한 송이 모아서 만든 꽃다발이지요. 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처음 만난 <꽃다발 / 에릭 바튀>가 있네요. 온라인 서점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아 사진을 가져오지 못했네요.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