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고 싶은 집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68
코알라 다방 지음 / 북극곰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살고 싶은 집 / 코알라 다방 그림책 / 북극곰 / 2020.08.01 /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68

 

 

 

주석 2020-08-23 22021.jpg

 

 

 

책을 읽기 전

 

 

집에는 많은 의미들이 있잖아요.

그래서인지 저마다 살고 싶은 집이 다른 것 같아요.

저도.... (ㅋㅋㅋ 아시죠?)

꿈꾸는 집은 그림책을 전부 책장에 넣고 언제든지 꺼내 볼 수 있는 도서관 같은 집이지오.

 

 

 


 

 

 

 

줄거리

 

 

 

SE-bab5ee17-4fd2-464b-a8e9-551946d07ca4.jpg

 

 

 

“와~ 정말 귀여워요!” 꼬마가 꼬미를 반겨 주었어요.

귀여운 생쥐 인형, 꼬미는 다른 인형 곰곰이를 만났어요.

 

 

 

SE-bd2803d7-aa3d-4f0f-b78b-f844117afea9.jpg

 

 

 

 

깜깜한 밤, 방 안의 이곳저곳은 반짝거리며 빛이 납니다.

꼬미는 살고 싶은 집을 이모에게 소개받게 되지요.

 

 

 

 

주석_2020-08-19_10175.png

 

 

 

 

수영장도 있고 방도 넓은 풀 빌라, 옥상에서 정원을 가꿀 수 있는 머그 하우스.

꼬미가 살고 싶은 집은 어디일까요?

 

 

 


 

 

 

책을 읽고

 

 

아무것도 움직임이 없을 것 같던 방에 불빛들이 들어오며 이야기는 시작이 되지요.

전망 좋은 집으로 계단 리조트, 서랍 아파트, 머그 하우스, 그리고 화분 속 책방까지 추천을 받아요.

하지만 꼬미가 진짜 살고 싶은 집을 따로 있지요.

 

 

<내가 살고 싶은 집>의 대표 색인 퍼플로 차분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퍼플 위로 올려진 불빛들이 반짝반짝하면서 환상스러움을 더울 빛나게 해주는 것 같아요.

특히, 우리가 알고 있는 일상에 더해진 이야기가 사랑스럽고 재미있어요.

 

 

내가 살고 싶은 집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하고 싶은 일, 꿈을 생각하게 되네요.

'내일의 나를 위해 오늘 무엇을 할 것인지....'말이지요.

저는 그림책을 많이 그리고 자주 보면서 그림책을 가장 빛나게 촬영하는 게 필요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책을 넣을 책장, 사진을 찍기 위한 공간이 필요하네요.

(ㅋㅋㅋ 결국은 넓은 집!)

 

 

저마다 집에 대한 다른 의미를 갖고 있겠지요.

편안한 쉼터, 가족과의 안정, 꿈을 이루는 곳....

아마 이 모든 것이 집이 갖고 있는 의미일 것 같네요.

집을 가치가 아닌 의미 있는 집으로 만들어 보고 싶네요.

 

 

 

 

 

SE-ecdbda85-e93a-41a5-95a4-d2c5efaae312.jpg

 

 

 

 

이야기를 읽고 나면 앞과 뒤의 달라진 면지에 더욱 공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잠이 오지 않으면 방 안 어딘가 요정 가족들이 옹기종기 생활하는 것을 상상했다는

작가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제가 있는 이 방의 어딘가에도 요정들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 다양한 집에 관한 그림책 -

 

 

 

 

주석_2020-08-19_101752.png

 

 

 

 

내 동생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집에 살아요 / 마르옛 하위베르츠 글 / 메럴 에이케르만 그림 / 권지현 역 / 씨드북

나무 위의 집 사용 설명서 / 카터 하긴스 글 / 에밀리 휴즈 그림 / 홍연미 역 / 달리

이상한 집 / 이지현 / 이갸기꽃

우리집 / 카슨 엘리스 / 이순영 역 /북극곰

30층 집, 고양이를 찾아라! / 야스이 스에코 글 / 스기타 히로미 그림 / 김수희 역 / 미래아이

100층짜리 집 / 이와이 도시오 / 김숙 역 / 북뱅크

 

 

 


 

 

 

- 제5회 상상만발 책그림전 -

 

 

 

 

주석 2020-08-23 2202.jpg

 

 

 

 

2019년 8월 3주간에 걸쳐 제5회 상상만발 책그림전이 진행되었지요.

출판사 북극곰은 '서울와우북페스티벌 X 그라폴리오'에 심사를 맡고 있지요.

저도 우리 그림책 신인 작가들을 만날 수 있어서 항상 관심을 갖고 있지요.

이번 상상만발 책그림전에서는 5작품이 당선되었고, <굴러 굴러 / 북극곰>에서 출간되었지요.

<내가 살고 싶은 집>은 <밤의 작은 요정들>의 제목으로 선정되었네요.

출간된 책과는 다른 장면들과 이야기가 있어서 <밤의 작은 요정들>을 보는 재미가 있네요.

 

 

코알라 다방 - <밤의 작은 요정들> : https://www.grafolio.com/works/989385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