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손 그림책봄 8
푸아드 아지즈 지음, 권재숙 옮김 / 봄개울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손 / 푸아드 아지즈 / 권재숙 역 / 봄개울 / 2020.30.10 / 그림책봄 8 / 원제 : La Mia Mano

 

1.jpg

 

 

 

책을 읽기 전

 

 

손과 관련된 그림책을 좋아하지요.

손이 주는 다양한 의미는 크다고 생각하거든요.

손에서 인생을 보고, 사랑을 받고, 사랑을 주는....

<나의 손>은 어떤 이야기로 손의 이야기를 전할지 기대되네요.

 

 

 


 

 

 

 

줄거리

 

 

 

SE-881b0f77-ca15-4019-b629-607b745b44f8.jpg

 

 

 

나의 손은 다정하게 쓰다듬어요.

 

 

 

SE-6d09ddf6-a147-4cee-99d7-e3ce11e370c4.jpg

 

 

 

나의 손은 갖가지 색으로 아름다워요.

 

 

 

SE-3d13bdbe-aba1-4cd4-90f0-88ff47e67478.jpg

 

 

나의 손은 전쟁을 반대해요.

 

 


 

 

 

책을 읽고

 

 

장면마다의 이야기가 있는 손에 관한 한 문장 에세이, 시 같은 느낌이네요.

손에 관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를 전달해 주는 이야기네요.

사랑으로 쓰다듬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작은 힘이지만 자연을 지키고

때론 전쟁을 막아서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중요한 수단의 손이지요.

기본적인 인간의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깊은 의미를 표현하기도 하며 때론 행동으로 보여주기도 하지요.

 

 

저에게 손은 지나온 삶을 보여주는 의미이지요.

고운 손이 아니라 못생긴 손이 오히려 더 예뻐 보이는 것은 제 느낌이겠지요.

겨울이면 하얗게 일어난 피부가 일상인 손, 여름에도 핸드크림을 발라야만 진정되는 손.

제 주변 지인들의 손은 청결로 인해 수없이 씻다 보니 그렇게 변하더라고요.

이렇게 손은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이라크계 이탈리아 작가인 푸아드 아지즈의 한글 번역 첫 그림책 <나의 손>!

이라크에서 태어나 대학까지 마친 뒤 이탈리아로 이주해 예술 활동과 그림책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해요.

<나의 손>을 보면서 장면마다 마치 한 편의 그림 작품 같은 느낌이 강했어요.

그의 작품을 검색해 보니 두꺼운 먹선에 흩뿌린 물감, 화려한 색채의 그림들이네요.

그의 그림들은 따스한 기운을 느끼게 하네요.

 

 

 

주석_2020-03-15_2035.jpg

 

 

손의 의미 생각하는 작가와 저는 조금 비슷했지만 이렇게 다른 결과물로 창출되네요.

역시 작가에게 결과물을 창조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사회를 기초가 되는 가장 평범하지만 가장 필요한 손이라고 생각해요.

요즘은 정말 깨끗이 씻어서 청결을 유지해야 할 손이지요.

 

 

 


 

 

- 손과 관련된 그림책 -

 

 

 

주석_2020-03-15_20351.jpg

 

 

여섯 권의 그림책 이외에도 많은 그림책들이 생각나요.

공생, 배려, 상상, 편견, 수화, 물건, 인생, 감정, 정성....

손으로 연결된 이야기는 끝없이 펼쳐지는 것 같아요.

손과 관련된 다양한 그림책 포스팅 : https://blog.naver.com/shj0033/221491164489

 


 

 

- 출판사 봄개울의 '그림책봄' 시리즈 -

 

 

 

11.jpg

 

 

'봄햇살 아래 책 읽는 소리가 졸졸졸 흐르는 세상을 꿈꿉니다.'

처음 만난 출판사 봄개울이 궁금해서 블로그를 방문했어요.

'그림책봄', '청소년문학의 봄', '지식의 봄'으로 다양한 책들의 출간 준비 중이시네요.

독서노트라는 코너에서 '그림책봄'의 책들의 독후 활동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네요.

'그림책봄' 시리즈는 <나의 손>까지 모두 여덟 권의 그림책이 출간되었어요.

몇 권의 그림책은 보고 싶어서 장바구니에 넣어두었던 그림책이네요.

조만간 이 그림책들을 모두 읽어봐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