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친구들 상상놀이터 10
신시아 라일런트 지음, 아서 하워드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멋진 친구들 / 신시아 라일런트 글 / 아서 하워드 그림 / 원지인 역 / 보물창고 / 2020.02.05 / 상상놀이터 10 / 원제 : Gooseberry Park (1995년)

 

 

 

책을 읽기 전

 

 

작가 신시아 라일런트의 글이라면 읽어야지요.

삶이 얼마나 따스한지 글로 알려주시는 작가님이시지요.

이번 책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 가득하네요.

 

 


 

 

 

줄거리

 

 

 

SE-4c68bed4-8117-436b-a461-55e491b62667.jpg

 

 

 

래브라도 리트리버 '코나'는 앨버트 교수님과 현명한 소라게 '그웬돌린'과 함께 앨버트 교수님 집에서 살아요.

‘코나’와 구스베리 공원에 살고 있는 별난 수집가 청설모 ‘스텀피’는 둘도 없는 단짝 친구이지요.

 

 

 

SE-767a46ed-7311-43cc-b786-1e275bbedbc4.jpg

 

 

 

스텀피의 아이들이 태어난 뒤로 거대한 얼음 폭풍이 밀려왔어요.

코나는 스텀피와 아이들을 구출하기 위해 구스베리 공원으로 달려가지요.

코나는 온몸이 멍투성이 되도록 달리고, 달리고 또 달려서 스텀피를 구하러 갑니다.

 

 

 

SE-8dfefa4e-f3ca-4554-98b3-9398b5730da1.jpg

 

 

 

얼음으로 뒤덮인 거리를 지나 도착한 코나는 스텀피가 자기를 찾기 위해 둥지를 떠난 걸 알게 되지요.

코나는 박쥐 머레이와 아이들을 등에 태우고 앨버트 교수님 집으로 몰래 숨어 들어와요.

 

 

과연 스텀피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 출판사 보물창고 책 소개 내용 -

 

 

 


 

 

 

 

책을 읽고

 

 

동물 캐릭터 코나, 스텀피, 그웬돌린, 머레이의 모습에서 주변 지인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코나와 스텀피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게 그웬돌린이 잘 도와주지요.

단짝이라고 해도 모든 것을 항상 함께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요.

혼자서 헤쳐 나가는 친구를 전면에서 도와주기보다는 뒤에서 응원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가끔은 관계를 지키지 위해 자신의 것을 내어주어야 할 때도 있어요.

좋은 일보다는 아픈 일에 더 많이 신경을 써야 하는 것 같아요.

이런 조언들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멋진 친구들>에는 줄거리 속에 녹아 있어요.

 

 

'멋진 친구들은 어떤 친구일까?', '나에게는 어떤 친구들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아니 '난 친구들에게 어떤 존재의 친구일까?'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생각나는 5명의 동갑내기 친구들에게 '나는 어떤 친구야'라고 노크를 했어요.

 

 

말이 필요 없는 친구!

오랜 공백이 있어도 어색하지 않은 어제 만났던 것 같은 친구.

많은 말 하지 않아도 마음을 알 수 있는 친구.

때론 배려심이 넘쳐 너에게 너무 기대지 않아야 해.

또 어느 날은 나에게 작은 서운함도 주는 친구.

그래서 넌 나에게 말이 필요 없는 베프!

- 30년 만난 친구

 

 

보물창고! 뜻밖의 선물!

만나는 날이면 보물 같은 책을 소개해주고,

열심히 자기 일하면서 가끔 얼굴 보여주면 뜻밖의 선물 같은 사람.

- 6년 만난 친구

 

 

그림책이 징하게 좋아서...

'...' 이게 포인트이지만 '...'을 채우는 일을 하는 것에 이걸 규정할 수는 없고.

- 3년 만난 친구

 

 

격이 있는 친구!

부지런하고 반듯해 보여서 모범적이라는 생각을 해요.

-2년 만난 친구

 

 

띠동갑인데 띠동갑이 아닌 친구!

제 후배로 입사했지만 인생 선배 같기도 하고 친구 같기도 하고 후배 같기도 해요.

뭐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고 힘들어하면 안쓰러운 맘이 들어요.

앞으로도 쿵작쿵작 함께 잘 해 보아요.

- 입사 8개월 차 띠동갑 선배

 

 

아~ 제가 맘을 주고 있는 그들의 생각을 읽고 나니 더 행복해지네요.

물론 나쁜 말을 직접 할 수는 없었겠지만 저마다 저를 보는 시선을 알게 되었네요.

삶이 혼자이지만 지독히 혼자이기 싫은 날에는 친구들의 메시지를 떠올려 볼 것 같아요.

 

 

 


 

 

 

- 상상놀이터 시리즈 -

 

 

주석_2020-02-12_202629.jpg

 

 

 

좋은 책은 무한한 상상력이 뛰노는 놀이터입니다.

책 속의 상상놀이터에서 자유롭게 뛰놀다 보면, 세상과 삶을 보는 지혜를 저절로 터득하게 된답니다.

- 출판사 보물창고 책 소개 내용 -

 

 

잔소리 없는 날 / 안네마리 노르덴 / 원유미 그림 / 배성희 역

핵폭발 뒤 최후의 아이들 / 구드룬 파우제방 / 함미라 역

마법 학교 / 미하엘 엔데 글 / 베른하르트 오버디에크 그림 / 유혜자

퀴즈 왕들의 비밀 / E.L 토닉스버그 / 이현숙 역

징코프, 넌 루저가 아니야 / 제리 스피넬리 / 최지현 역

내가 주인공이야 / 로이스 로리 글 / 미디 토마스 그림 / 이어진, 이금이 역

파피 / 애비 / 원유미 그림 / 전하림 역

행복한 가족 앨범 / 신시아 라일런트 글 / 엘런 바이어 그림 / 신형건 역

넌 특별한 아이야 / 사라 페니패커 글 / 말라 프레이지 그림 / 원지인 역

 

 


 

 

 

- <멋진 친구들>이 새로운 옷을 입었어요. -

 

 

주석 2020-02-16 112449.jpg

 

 

원작의 출간 연도는 1995년이네요. 와~ 놀랍네요.

출판사 보물창고에서 '동화 보물창고 시리즈'로 2008년에 출간했어요.

2020년 새로운 옷을 입고 다른 제목으로 출간되었네요.

 

 

 

오늘도 행복한 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