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세계 - 그림으로 보는 비주얼 백과 사전
아만다 우드.마이크 졸리 지음, 오웬 데이비 그림, 유윤한 옮김, 황보연 감수 / 이마주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의 세계 - 그림으로 보는 비주얼 백과사전 / 아만다 우드, 마이크 졸리 글 / 오웬 데이비 그림 / 유윤한 역 / 황보연 감수 / 이마주 / 2019.10.10 / 그림으로 보는 비주얼 백과사전 / 원제 : Curiositree: Natural World: A Visual Compendium of Wonders from Nature (2016년)

 

 

2019-11-04 22;53;44.jpg

 

 

 

책을 읽기 전

 

 

출판사 이마주가 SNS 피트에 올린 단 한 장의 사진에 반해버렸어요.

빨리 출간되어 실물을 만나보길 기대했던 책이었어요.

역시 오웬 데이비!

 

 


 

 

 

줄거리

 

 

책의 차례는 서로 닮은 생물들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변화하는 지구, 보전해야 하는 환경까지 모두 67가지의 소제목으로 이야기하고 있어요.

 

 

 

2019-11-04 23;00;16.jpg

 

 

 

생물의 특징과 분류 방법부터 450여 종의 생물 다양성, 서식지, 생물들의 생존전략, 특별한 동식물...

개념들을 정리하고 들어갈 수 있게 해 설명을 해 주고 있어요.

 

 

전 '놀라울 정도로 작고, 놀라울 정도로 큰 포유류'에 관심이 가요.

젖을 먹여 새끼를 끼운다는 포유류도 세 종류가 있어요.

가시두더지나 오리너구리 같은 단공류, 캥거루나 코알라 같은 유대류

그리고 대부분의 포유동물은 태반류에 속해요.

 

 

다음 페이지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책을 읽고

 

 

다음으로 이동할 페이지를 찾으셨나요?

<자연의 세계>는 첫 페이지부터 순서대로 읽어도 되지만,

원하는 페이지를 펼쳐서 읽으면서 더 자세하게 더 깊게 정보를 습득하며 읽어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저처럼 P. 22 포유류를 읽다가 서식지와 환경이 궁금하다면

P. 84 오리너구리가 살고 있는 페이지를 만나면 되지요.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았다면 P. 47 가시를 가진 동물들을 만나고

여기에서 안내하는 P.91 바다에 사는 무척추동물 페이지도 이동하는 거죠.

 

 

페이지의 좌측과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따라가며 읽으면서

정보를 모으다 보면 큰 그림이 완성될 것 같아요.

세 가지 색의 화살표 중에서 빨간색은 서식지와 환경,

노란색은 특별한 동식물, 파란색은 생물의 특별한 행동과 습성이지요.

 

 

개념을 정리한 페이지들은 펼쳐지는 두 페이지를 활용하여 한눈에 들어오게 하여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다양한 부분에서 글이 아니더라도 숫자나 색을 따라가면 분류나 기준을 알 수도 있고,

강조하고 싶은 단어에는 밑줄이 있어서 유심히 더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생물들을 특징을 정밀하고도 아름답게 그림에 담아

자극적이지 않는 톤으로 오래 들여다볼 수 있게 해 주었어요.

 

 

그림으로 보는 비주얼 백과사전은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비치해 둘 만한 욕심이 생기는 과학 책이네요.

 

 


 

 

 

- 오웬 데이비의 그림책 -

 

 

2019-11-04 22;54;19.jpg

 

 

 

<자연의 세계>의 다양한 표지를 검색했어요.

출판사 이마주의 그림책이 훨씬 자연스럽게 느껴지네요.

오웬 데이비의 동식물에 대한 다양한 그림책들이 있어요.

한글 번역 출판된 작품들도 몇 권 있어요.

 

 


 

 

 

- <자연의 세계>을 소개해요 -

 

 

 

어른들의 그림책 읽기 모임에서 <자연의 세계>를 신간 그림책으로 소개했어요.

큰 판형에 한 번 놀라고, 눈길을 사로잡는 일러스트에 호기심을 보이시네요.

페이지를 펼칠때마다 환상적인 그림에 빠져 들어오시더라고요.

책장을 넘길수록 책을 들여다보시려 가까이 오시네요.

몇 페이지 못 가서 테이블에 책을 펴고 모두 고개를 들이밀고 한참을 함께 보았어요.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