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그라미 ㅣ Studioplus
존 클라센 그림, 맥 버넷 글,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동그라미 / 맥_바넷 글 / 존_클라센 그림 / 서남희 역 / 시공주니어 / 2019.05.05 / Studioplus
원제 : Circle (2019년)

책을 읽기 전
세모, 네모, 동그라미....
드디어 완전체가 된다는 설렘만으로도 행복해요.
동그라미는 어떤 아이일까요?
줄거리








그런데 폭포 속의 그 아이는 누구일까요?
책을 읽고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누구일까?", "어떤 모양일까?"
다이아몬드, 육각형, 오각형...
꼬옥 모양이 아닐 수 있잖아요. 직선이 여러 겹쳐서 있는 모양이요.
다양한 대답이 나오고 있어요.
그림책 모임에서 < #세모 >, < #네모 >, < #동그라미 >를 읽던 중 성격에 대한 이야기로 흘러갔어요.
저 스스로 생각하는 성격은 세모도 네모도 아닌 것 같다고 했는데
제 이야기를 듣던 분께서 "그렇다고 동그라미도 아닌 것 같은데..."하시는 거예요.
생각해 보니 저는 세모, 네모, 동그라미의 성격이 있기도 하지만... 없기도 해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누군가에게 나는 어떤 사람인지 이야기 듣고 싶어 했어요.
하지만 객관적 시선도 중요하지만 나 스스로 어떤 사람임을 정리해 가고 있어서 흔들리지 않지요.
누군가의 기준, 생각, 이야기로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 자신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어요.

모양의 3부작 #서지정보 모양이 재미있어요.
놓치지 마시고 꼬옥 확인하세요.
- 지인들이 보내준 < #동그라미 >, < #네모 >, < #세모 > 이야기 -

금손의 지인분이 아이 방을 재미있게 바꾸셨다며 올려주셨어요.
모양의 3부작만 생각하면 큰 웃음을 터트리시는 분이라 이 작업을 하면서 많이 웃으셨을 것 같아요.
2019년 5월 글 작가 #맥_바넷 방한이라는 엄청난 사건이 있었는데...
맹장 수술 후 몸이 불편해서 움직이지를 못했어요.
지인분이 받으신 사인에 흥분했더니 현장에서 받으신 굿즈를 주시네요.ㅋㅋㅋ(득템)
< #세모 >, < #네모 >가 출간되어서 세모 쿠션 굿즈를 받고 싶던 지인은 책을 꽤 많이 구매했지요.
덕분에 저희 꼬맹이가 하나 받게 되었지요.
- 함께 읽는 < #동그라미 > -

저는 초등학교 그림책 읽어주기 봉사단 '책사랑 아이사랑'에서 신간 그림책 소개를 하고 있어요.
작년에 < #세모 >가 출간되어 소개해 드렸더니, 동그라미의 출간 소식에 정말 반가워하시네요.
2019년 교실에서 아이들에게 읽어 줄 책 목록으로 추천했던 < #세모 >, < #네모 >가 들어 있네요.
'책사랑 아이사랑'의 책들인 <세모>와 <네모>의 표지 위에 분홍색 동그라미의 로고가 있지요.
학년 별로 서로 읽고 주고 싶어서 경쟁이 치열한 책 중 한 권이라고 하네요.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