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의 날아다니는 책방 프랭클린과 루나 1
젠 캠벨 지음, 케이티 하네트 그림, 홍연미 옮김 / 달리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08-20 23;54;39.jpg


 

 

 

 

 

 

 

 

 

프랭클린의 날아다니는 책방 / 젠 캠벨 글 / 케이티 하네트 그림 / 홍연미 옮김 / 달리

2018.08.16 / 원제 Franklin's Flying Bookshop (2017년)

 

20180818_164908.jpg

 

책을 읽기 전

케이티 하네트의 인스타에서 <Franklin's Flying Bookshop>을 보았어요.
한글 번역판으로 출간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기다리고 있었지요.
와~우! 출판사 달리에서 <프랭클린의 날아다니는 책방>으로 출간했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웠지요.
저에게 책이 도착까지 실제 시간은 짧았는데 기다림이 아주 길~게 느껴졌어요.
제가 좋아하는 조합이 뭉쳐 있었거든요.
용(dragon)과 책방(도서관) 그리고 케이티 하네트...
어떤 이야기일지 어서어서 들어가 보아요.

 

 

 

줄거리

프랭클린은 책 읽기를 무척 좋아하는 용이에요.
프랭클린은 주위의 동물 친구들에게 날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지요.
마을 사람들에게도 친구가 되어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지만
사람들은 프랭클린의 겉모습에 놀라 도망치기 바쁘지요.
그렇게 실망을 되풀이하던 중 빨간 머리 소녀 루나를 만나게 되었어요.
루나와 함께 읽었던 많은 책 이야기를 하고 그들이 알고 있는 이야기를
마을 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멋진 계획을 세우지요.
바로 날아다니는 책방이지요!
어떤 모습일지... 책을 통해서 확인하세요.

8959983616_01.jpg


 

8959983616_03.jpg


 

8959983616_04.jpg


책을 읽고

그림책. 아니 어떤 책이던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나면
프랭클린과 루나처럼 서로 읽었던 책을 이야기하면서 만남을 시작하는 것 같아요.
'내가 읽은 책 중 겹치는 책이 있을까?', '내가 읽어보지 않은 어떤 책을 읽었을까?',
'내가 보지 못했던 다른 관점이나 놓쳤던 부분 중 어떤 부분을 보았을까?'
정말 정말 궁금하지요. 그런 이야기를 하다 보면 시간은 쏜살처럼 지나가 버려요.
그리고 우정을 시작되지요. 제 바람인가요. ㅋㅋㅋ

프랭클린은 자기만을 위해 책을 읽지 않아요. 항상 나누고 싶어 하지요.
또 하나 더 보게 된 것은 프랭클린이 책 읽기 나눔을 할 때 주위에는 친구들이 있지요.
반딧불이들이 불을 밝히고, 박쥐가 공중그네 쇼를 보여주고,
생쥐들이 노래를 불러주는 다양하고 특별한 이벤트가 있어요.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더 빨리 마음의 문을 열 수가 있었던 것 같아요.
책을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먼저 되어야 하는 것은
책을 듣는 사람의 마음을 열어야 할 것 같아요.

그림책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유치원 아이들에게 그림책 읽어주기를 하려고 했어요.
일의 시작도 어려웠고 진행도 되지 않아서 혼자 고군분투했어요.
하지만 주위의 지인들과 함께 하면서 혼자서는 어려웠던 일들이 하나 둘 해결되고
이제는 시작했고 아이들이 아닌 엄마들에게 그림책 읽어주기 봉사를 하게 되었어요.
더 체계적으로 바뀌었고 혼자서는 엄두도 못했던 일들을 하고 있지요.

책으로 둘러싸인 자기 세계에 갇히지 않고 이야기를 확장하여 더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내려는 프랭클린!
프랭클린의 나누고 받아들이는 이러한 소통의 가치는 저도 본받아야겠어요.

 

 

- 작가의 SNS -

그림 작가 케이티 하네트 인스타의 팔로우에요. 작품들을 보고 반했거든요.
조금 빨리 그녀의 그림책 소식을 접하고 있어요.
프랭클린의 시리즈의 다음 그림책 <FRANKLIN and LUNA GO TO THE MOON> 발간되었네요.
글 작가 젠 캠벨은 처음 접하는 작가님이에요. 재미있는 작가님이시네요.


 

 

20180820_203427.jpg


 

-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는 누구에게나 책을 읽어주는 용 -

멋진 용 프랭클린! 저 그런 용이 되고 싶어요.
어머어머~ 저 용띠에요. ㅋㅋㅋ (작은 연결고리를 찾았지요.)

저는 집 밖으로 나오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았아요.
여전히 그렇지만 그림책과 연결되는 일들에는 발 벗고 나서는 편이지요.
주위 사람들이 저의 그런 모습을 보면 깜짝 놀라기도 해요. ㅋㅋ

 

2018-08-21 00;09;16.jpg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