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체이스
최이도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이도님의 장편소설 『체이스』는 제목 그대로 ‘추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레이싱 계의 단독 선두주자 채재희는 어릴 적부터 타고난 감각으로 레이싱 계를 정복하며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섰고, 이제 해외 진출을 위한 입단 테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 그에게 존재자체도 없는 한 남자가 도전장을 내밀고
결국 채재희의 욕망은 불의의 사고로 이어지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사고로 인해 3년동안 외국에 머물며 재활에 모든 것을 쏟아부었지만
심리적인 충격은 회복되지 않은 듯 합니다.
그렇게 완전한 회복을 하지 못한 채 재희와 재희의 엄마 소라는 귀국길에 오르고
소라의 고향인 가로도에서 복귀의 그날을 준비합니다.
소설에서의 추격은 타인을 쫓거나 타인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작가는 자신 속의 자신으로부터 쫓기며 도망치는 재희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듯합니다. 또한 재희를 옆에서 늘 지켜주며 지지해주는 소라의 모습도 그런 재희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가도도, 그리고 가로도의 유일한 고등학교인 가로고등학교에서 만나는 인물들을 통해 재희는 조금씩 조금씩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해 나갑니다. 작가는 그 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건들을 빠르게 전개하며 생생한 장면 장면으로 묘사하는 것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주인공의 삶의 속도에 빠져들게 합니다.
재희는 가로도에서의 생활을 통해 그동안의 무조건적으로 질주하기만 했던 자신의 속도를 잠시 줄이고 멈추기도 하면서 자신의 삶을 다시 바라보기 시작합니다.
어쩌면 작가는 재희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에게 지금 우리는 무엇을 위해 달려가고 있는지 묻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장편소설 #최이도 #꿈의기록 #청춘 #체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