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하는 공간 제작의 기술
김재선 지음 / 가능성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문화제작소가능성들 출판사의 도서 [사유하는 공간 제작의 기술]은 

인테리어에 관한 책이지만, 일반적인 인테리어 책들과는 결이 다른 듯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인테리어를 할 때 유행하는 스타일이나 겉으로 보여지는 멋스러움에 집중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방식이 과연 나를 닮았는지, 그 안에서의 나의 삶을 충분히 담아내고 있는지에 관해 질문을 던집니다.

[사유하는 공간 제작의 기술]의 저자인 공간 디자이너 김재선님은 공간을 단순히 눈으로 보기에 멋진 결과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공간을 누리는 사람의 기억과 감정, 생활 방식 모두를 포괄하는 것으로 봅니다. 그래서 공간을 어떻게 꾸밀 것인가에 집중하기 보다는 왜 이 공간이 필요한가를 먼저 생각하게 만듭니다. 

어쩌면 이 책 [사유하는 공간 제작의 기술]은 인테리어 책이기보다는 나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책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책 속의 문장들은 어렵거나 전문적이지 않으며 독자로 하여금 나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만듭니다. 저자는, 우리가 인터리어를 하게 될 공간인 집이나 작업실 등을 떠올리며 나의 습관, 취향, 기억들을 돌아보다 보면,  그 과정에서 그 공간을 어떻게 꾸며야 할 지 해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저자는 완벽한 인테리어란, 흠잡을 데 없는 디자인이 아니라, 그 공간을 사용할 사람의 삶이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상태라고 말합니다. 즉, 눈으로 보기에 완별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나도 우리집을, 나만의 공간을, 나와 가족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것을 토대로 한번 꾸며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책의 마지막 제6장에는 저자의 전문성을 살려서 인테리어를 하는 구체적인 방법, 즉 나만의 공간을 구현하는 실전 노하우가 자세하게 담겨 있어서 실제로 인테리어를 생각하거나 준비하거나 진행중인 사람에게도 이 책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유하는집짓기 #인테리어 #공간제작 #사유하는공간제작의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