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삶
숲하루(김정화) 지음 / 스토리닷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따뜻한 이야기와 글로 독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숲하루 작가의 신간이 스토리닷에서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도서 〈작은 삶〉입니다. 

<작은 삶>은 "어머니를 그리며 엄마로 살다"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엄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숲하루님은 세 아이의 엄마로서 풀꽃을 그리며 작은 삶을 살아가지만,

어머니 아버지의 딸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쉰 살을 넘어가면서 작은 삶을 살아가며 일상에서 생각하고 느낀 것들을 이 책속에 담았습니다. 

책 속에 담긴 엄마의 일상은 지극히 평범하지만, 엄마의 일상 이야기를 읽으며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면 마음이 고요해지면서도 따뜻함을 느끼게 됩니다. 

책 속의 엄마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는 책을 읽는 동안 자연스럽게 나의 엄마를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바쁘게 살아가면서 기억속에서 서서히 잊혀졌던 엄마에 대한 기억들과 엄마와의 추억들이 자연스레 떠오릅니다. 

대부분 엄마가 되면 자연스레 나의 엄마의 삶을 떠올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의 엄마와 현재의 엄마로서의 나의 모습을 비교해보게도 됩니다. 

숲하루님의 작은 삶들을 읽으며 나의 일상의 소중함도 깨닫게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며 내가 나의 엄마의 모습을 떠올리듯, 

우리 아이들도 엄마가 되었을 때 자신들의 엄마, 즉 엄마로서의 나의 모습을 떠올리게 될 터인데, 우리아이들이 떠올리는 엄마로서의 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조금은 지친 일상에서의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어머니 #작은살림 #풀꽃 #작은삶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