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 다니며 순이익 월 5천 찍는 김 대리 이야기 - 절대 퇴사하지 마세요. 회사 다니면서 스몰 스타트 하세요
김관장 지음 / 센시오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센시오 출판사의 신간 [회사 다니며 순이익 월 5천 찍는 김 대리 이야기]는
퇴사하지 않고 회사 다니며 스몰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한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책 표지에 있는 저자의 한 마디 "전문직 할 재능은 없었고 돈은 전문직보다 많이 벌고 싶었습니다"가 무엇보다 눈에 띕니다.
이것은 아마도 전문직이 아닌 직장이니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보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방법을 알지 못해서 시도조차 해보지도 못하고 회사를 다니다가 퇴직을 하고, 퇴직금으로 창업을 했다가 퇴직금까지 날려버리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늘 퇴사를 꿈꾸지만 당장의 생계 문제로 퇴사를 할 수 없는 직장인들에게
이미 성공한 선배 직장인이 자신의 경ㅎ엄을 토대로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해줍니다.
이 책의 저자 김관장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평범한 회사의 대리로서,
창업을 꿈꾸며 창업자금 마련을 위해 연봉이 높은 회사에 취직을 했고,
입사 2년차에 월급 외에 사업을 통해 월5백의 추가 수익을 달성하였습니다.
3년차에는 월1천5백, 창업후 4년이 되었을 때에는 이 책의 제목에 있듯 월5천의 수익을 달성하였습니다.
저자는 실제로 어떻게 사업 아이템을 선택하였는지, 어떤 플랫폼을 이용했는지, 광고비는 어떻게 아꼈는지 등등 다양한 사업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고스란히 풀어냅니다.
자신의 주중, 주말 루틴을 공개하며 회사를 다니며 사업을 하는 투잡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해 어떻게 시간관리와 체력 관리를 했는지도 알려줍니다.
월급만을 기다리는 회사원의 한 사람으로서,
회사 일만 하던 시절에는 월급날만 기다렸지만, 스스로 돈을 벌기 시작하니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졌다는 저자의 말이 참 인상적입니다.
자신의 노력에 따라, 블루 오션이 아닌 레드오션에서도 당당히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 창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도전이 될 것입니다.
#스몰스타트 #청년사업가 #김관장 #회사다니며순수익월5천찍는김대리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