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사랑은 물 마시는 것과도 같은
이광호 지음 / 별빛들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별빛들 출판사에서 출간된 이광호님의 에세이 신작 [어떤 사랑은 물 마시는 것과도 같은]은 사랑의 본질을 물이라는 지극히 일상적인 요소로 풀어냈습니다.
인간이 물 없이 살 수 없듯이 사랑은 우리 삶에서 마치 물처럼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아무런 자극없이 천천히 한 모금 한모금 아주 편안하게 물을 마시는 것과 같이 진행되는 사랑, 아무리 먹어도 물리지 않는 물처럼 결코 물리지 않고 수시로 물을 마시는 것처럼 진행되는 사랑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계속 물을 마시기 위해서는 물이 끊임없이 공급되어야 하는 것처럼 계속 공급되어야 하는 사랑, 그리고 이로 인한 상실, 그리움들도 이야기합니다.
상실은 또 다른 사랑으로 다시 물을 마시듯 시작됩니다.
어린이날이라서 만 원짜리 인형 키링을 사고 예쁘게 포장해서 사랑하는 그녀의 얼굴을 떠올리며 행복해 하는 사랑,
한 여자의 옷을 사주면서 다른 여자의 옷을 생각하며 여자에게 미안해하는 사랑,
그녀를 부둥켜안고 자고 싶은 마음을 조금 누르고 그녀의 머리칼을 잡고 자는 평온한 일상 속의 사랑,
이 처럼 이 책은 2020년 8월부터 2025년 5월까지의 사랑의 궤적을 다룬 파편적 사유를 엮은 에세이로, 시간의 흐름에 따른 사랑에 관한 저자의 이야기를 나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저자의 일상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로 하여금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에세이 #사랑의의미 #어떤사랑은물마시는것과도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