흘러간 시간에 기대어
오수영 지음 / 고어라운드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고어라운드 출판사의 [흘러간 시간에 기대어]는 오수영님의 에세이집입니다.

개인적으로 오수영님의 에세이는 [긴 작별 인사], [진부한 에세이]에 이어 세 번째로 접하는 책입니다.

오수영님은 20대부터 작가를 꿈꿨고, 10년간 항공사에서 근무했지만 지금은 20대의 꿈을 이뤄 작가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독립 출판을 통해 이미 여러 편의 에세이집을 출간하였고

그 중 진부한 에세이는 개정판이 나올 정도로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신간 [흘러간 시간에 기대어]는 일상 속의 기억과 그리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자는 시간에 쫓기며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잠시 멈추어 자신의 삶을 돌아보라고 이야기합니다. 기억과 그리움,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과거, 현재를 비롯한 삶의 의미를 생각해보도록 합니다. 

저자의 말처럼 모든 기억과 추억은 환상일 수 있지만, 지금의 나를 있게 하는 힘이 되는 듯 합니다. 

늘 그렇듯이 오수영 작가님은 담백한 문장들과 감성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또한 20대의 작가의 꿈을 비로소 현실로 만들어 낸 저자의 이야기는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이들에게 용기를 줍니다. 

결국 [흘러간 시간에 기대어]는 기억에 기반한 과거를 인정하되, 자신만의 시간의 흐름에 따라 미래를 향해 현재의 삶을 살아내라고 이야기합니다. 



#에세이 #기억의본질 #흘러간시간에기대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