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마녀 영덜트 시리즈 2
거트루드 크라운필드 지음, 온(On) 그림, 조현희 옮김 / 희유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그림동화는 어린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희유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어른을 위한 동화 영덜트 시리즈 두 번째 도서가 나왔습니다. 

바로 거트루드 크라운필드 원작의 [그림자 마녀]입니다.

우리에게는 조금은 생소한 작가인 [그림자 마녀]의 저자 거트루드 크라운필드는 20세기 초에 아동 판타지 장르를 개척한 작가로서 [그림자 마녀]는 거트루드 크라운필드의 대표작이라고 합니다 

[그림자 마녀]는 빛이 닿지 않는 나라인 그림자 나라에서 태어난 그림자 마녀, 그림자 마녀의 오빠인 마법사, 그림자 마녀의 신하인 일렁이는 그림자, 그리고 불의 나라의 불잉걸 왕자를 주요 인물로 하여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그림자 나라의 그림자 마녀와 불의 나라의 불잉걸 왕자는 어쩌면 평생 만날 수 없는 운명의 상대인 듯 하지만, 둘은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 만남 이후로 그림자 마녀는 자신의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그녀의 오빠 마법사는 그런 그녀를 보며 위험을 느끼게 되고 급기야 동생을 영원한 어둠 속에 가둬놓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과연 어둠 속에 갇힌 그림자 마녀를 구해줄 사람은 누구일지, 

그림자 마녀는 자신의 운명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될지,

그림자 나라의 그림자 마녀와 불의 나라의 불잉걸 왕자의 여정을 통해 매우 흥미 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림자 마녀]는 어른을 위한 그림 동화인 만큼 어른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어른은 물론 아이들이 읽어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동판타지 #판타지소설 #그림자마녀 #아동문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