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게임
박소해 외 지음 / 북오션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북오션 출판사의 신간 [시소게임]은 "속고 속이는 게임의 끝은 어디인가?"라는 부제를 가지며, 여성 작가 4인이 풀어낸 결혼에 대한 불편한 진실에 관한 네 가지 이야기를 한 권의 책에 담은 앤솔러지 소설입니다. 

이 책에는 박소해님의 "사마귀, 여자", 김재희님의 "부부, 그 쓸쓸함에 대하여", 한수옥님의 "시소게임", 한새마님의 "부부의 초상", 이렇게 네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사마귀, 여자"는 형사 부부의 이야기로 남편 형사가 가정 폭력 사건을 다루면서 만난 여자와 얽히면서 쌍둥이를 임신한 아내와 갈등을 빚는 이야기로서, 우리가 결혼 생활을 하며 흔히 겪을 수 있는 부부간의 갈등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부부, 그 쓸쓸함에 대하여"는 권태기를 겪고 있는 부부의 이야기로, 모든 부부가 한번쯤은 겪었을, 또는 겪게 될 익숙함 속 어색함과 거리감으로 인한 갈등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시소게임"은 부부관계를 시소에 비유하며, 한쪽으로 기울여지지 않도록 부부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마지막 "부부의 초상"은 하나의 주제를 다루기 보다는 부부관계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갈등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소설 속 네 가지 이야기들은 현실의 부부관계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들을 다룸으로써 결혼을 경험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야기속 주인공들이 갈등을 통해 자신의 부부관계의 현 주소를 확인해보게 되고, 현재 갈등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갈등을 해소해가는 방향도 제시해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결혼의불편한진실 #국내문학 #앤솔러지소설 #시소게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