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록달록 우울증 영수증
류정인 지음 / 라브리끄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예전에는 우울증이라는 증상이 매우 심각한 정신병처럼 받아들여졌던 것 같습니다만,
요즘에는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라브리끄 출판사의 신간 [알록달록 우울증 영수증]도
직접 우울증을 앓고 있는 저자 류정인님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입니다.
류정인님은 <카일라의 힐링갤러리>라는 블로그 속의 한 코너인 <우울증 언박싱>시리즈를 통해 자신의 우울증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류정인님은 대학원 입학 전후로 우울증이 고조되면서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기 위해 공개적인 공간인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올리고 댓글로 구독자들과 소통했습니다.
대학원 생활 이야기가 주를 이루다보니 같은 처지로 마음이 힘든 대학원생 독자들과 많이 소통하게 되었고, 댓글을 통해 서로 위로를 하고 위로를 받게 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더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에 탄생한 것이 바로 [알록달록 우울증 영수증]입니다.
책의 내용은 우울증과 관련된 일상의 이야기로 다소 어두울 수도 있겠다 예측되지만
책의 표지의 색깔은 노란색과 주황색으로 밝은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주황색 소파에 모든 것이 귀찮은 듯 엎드려있는 판다의 모습에 웃음짓게 됩니다.
책 속의 이야기도 우울증을 주제로 한다고 해서 어둡지만은 않습니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우울증 증세를 경험해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저자의 이야기가 때론 내 이야기인 것 같아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위로를 받기도 합니다.
#에세이 #우울증 #현실 #알록달록우울증영수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