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지구별 별이 시리즈
한나 지음, 김기성 그림 / 로하이후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로하이후북스의 [별이와 지구별]은 

방송작가 출신의 저자 한나님의 별이 시리즈 그 두 번째 작품으로

반려견과의 이별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창작동화입니다. 

첫 번째 작품 [별이와 무지개다리]는 강아지와 사람의 만남과 헤어짐에 관한 이야기였다면,

두 번째 작품 [별이와 지구별]은 별이와 무지개다리의 다음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별이와 지구별]은 반려동물과 사람과의 관계와 사랑을 주로 이야기합니다.

반려동물의 천국이라는 꾸슈랄라의 비밀이야기를 시작으로

우여 곡절 끝에 지구에 도착했지만 대한민국과는 정 반대편에 도착한 별이가 달콤이의 도움으로 대한민국으로 가는 여정 이야기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또한 지구 반대편에서 만난 소녀 나띠와 떠돌이 개 뻬뻬의 이야기는 가슴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별이를 무지개다리 건너 떠나 보내고 슬픈 나날을 보내는 별이의 보호자 지율이의 이야기를 읽으며 가슴 아프기도 합니다. 

홀로 사시는 시골 할아버지와 누렁이의 애뜻한 재회와 다시 이어지는 이별의 이야기는 독자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자신과의 이별에 슬퍼하는 지율이를 바라보는 별이의 마음이 참 가슴아프지만,

지율이의 꿈 속에서 지율이를 만나 지율이가 이별의 슬픔을 이겨내도록 돕는 별이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을 느낍니다. 

많은 이들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요즘, 미처 생각하지 못한 시간에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접하고 힘들어하는 이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이들에게 이 책 [별이와 지구별]이 큰 위로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그림책 #청소년 #별이와지구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