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에서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시리즈가 출간되었다.
자녀를 둔 부모에게 있어서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자녀교육일 것이다.
그러나 자녀 교육에 대해 쏟아지는 과도한 정보로 인해 오히려 방향을 잡기 어려운 부모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시리즈는 바로 그런 부모들을 위한 책이다.
경영,경제 분야를 시작으로 영어, 문해력, 수학, 역사, 과학 등 각 분야의 서울대 석학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 대한 자녀 교육법의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간은 "자녀와의 소통"에 관한 자녀 교육법이다.
이 책의 저자 곽금주님은 서울대학교에서 아동학, 심리학을 공부하시고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라고 한다.
표지의 QR 코드를 통해 저자의 강연 동영상도 제공되고 있다.
이 책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들에게 해당되는 내용들을 제공하고 있다.
부모가 이 시기 아이들의 특징을 제대로 알고 자녀를 지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러기 위해 가장 먼저는 자녀와 부모가 현재 어느 시기에 속해 있는지를 파악하고, 그 다음에 청소년기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과 이에 적합한 자녀교육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그리고 책의 후반부에서는 산만한 아이, 우울하고 불안한 아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아이 등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한 자녀 교육법을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목차를 통해 지금 나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선택해서 읽어보고 적용하기에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로서 앞으로 몇 년간의 자녀 교육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내용들로 가득하다.
#자녀교육법
#서울대석학이알려주는자녀교육법
#자녀와의소통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