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백광석 지음 / 다온길 / 2024년 4월
평점 :


마케팅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도 강조되고 있는 요즘이지만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마케팅 공부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게 생각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처럼 마케팅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입문서가 다온길 출판사에서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저자 백광석님의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 입문서 답게 마케팅을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마케팅은 시장조사를 통해 가격을 책정하고 고객에게 제품을 알리는 일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고객관리와 마케팅 효과 분석의 과정도 포함되는 아주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다음으로 이 책에서는 마케팅의 변천사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제품중심에서 판매중심, 그리고 마케팅 중심으로 변화되어 온 과정과,
디지털 시대에 맞추어 변화된 마케팅 방법,
그리고 미래를 위한 최첨단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까지 시대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방법과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해줍니다.
PART 2에서는 실질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해 각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봅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브랜드등을 통한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마케팅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PART 3, 4에서는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소비자의 이해와 제품 가격 결정에 대해 다룹니다.
그리고 PART 5에서는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프로모션 전략에 대해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으로서 시대가 변화하더라도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를 알려줍니다.
독자가 이 책 한권만으로도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마케팅입문
#초보자를위한마케팅수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