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속삭임 - 제2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보름달문고 93
하신하 지음, 안경미 그림 / 문학동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동네의 신간 [우주의 속삭임]은 

제2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하신하 작가님의 SF 단편동화 모음집입니다.

SF동화라는 흔치 않은 장르의 이야기를 이 책 한권에서 무려 다섯 편이나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르가 SF동화인 만큼 로봇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야기들이 주류를 이룹니다.

첫 번째 이야기인 "반짝이는 별먼지" 는 50년 전에 당첨된 복권을 기다리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 초판본에는 실제로 우주복권이 부록으로 담겨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우주복권의 QR코드를 찍어서 소원을 적어보고 기다리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 "타보타의 아이들"은 로봇 타보타가 버려진 행성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세 번째 이야기 "달로 가는 길"은 아이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죽음의 의미를 생각하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재미있게 읽은 네 번째 이야기 "들어오지 마시오"는

무아무아족이라는 외계인이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현우를 도와주는 통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지막 이야기 "지나 3.0"은 지구의 종말 후에 우주선을 타고 우주를 떠도는 한 가족의 애잔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SF 동화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SF 동화라는 장르가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책의 이야기들을 통해 아이들이 우주를 좀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되는 듯 합니다. 



#SF동화 #우주의속삭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