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 - 챗GPT와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성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메타버스 성교육
김민영.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교육 전문기관 자주스쿨에서 새로운 성교육 도서가 출간되었다.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

이 도서는 챗GPT와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성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 책의 저자이자 자주스쿨 대표인 김민영님과 이석원님은 

이미 성교육에 관한 여러 도서들을 발간하였고 그 영향력도 입증되었다.

그런 점에서 이번 신간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도 기대가 되었다.

XR, AR, VR, MR 등 메타버스 기술의 발달로 인해 

우리의 일상은 이제 메타버스와 함께 흘러가고 있고,

아이들은 부모인 우리보다 훨씬 더 메타버스 세상에 적응하고 살아간다.

TV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고인이 된 가족을 만나는 프로그램을 접하며

메타버스의 긍정적인 역할도 경험한 바 있다.

그러나 성문화에 있어서 메타버스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위험하다.

현실이 아니라는 안일한 생각에 메타버스 안에서는 각종 범죄가 난무하고 있으며

미성년자 아이들을 상대로 한 성매매와 성착취 범죄도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는 어떤 성교육을 해야 할까?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메타버스 성문화 교육의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특히 이 책에서는 연령별 성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서

우리 아이의 연령에 맞는 성교육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고자 할 경우, 강사와 기간을 고르는 팁도 알려준다.



#자녀교육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