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누구나 알아야 할 퇴사 매뉴얼
손희애 지음 / 위너스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대학-취업-결혼 등 주어진 루트 대로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 대부분이었다.

특히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할 때,

평생 직장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많이 있었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없어진 요즘, 이직과 퇴사는 일상이 되었다.

특히 MZ 세대들에게는 더욱 그러할 것이다. 

심지어 요즘에는 TV에서도 잡코리아 같은 이직 관련 광고를 볼 수 있다.

그러나 퇴사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려주는 이가 없다.

그래서 저자인 손희애님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누구나 알아야 할 퇴사 메뉴얼을 이 책에 담았다.

후회를 덜 하는 삶을 추구한다는 프로 N잡러 손희애님은 거쳐온 직장만 7개로, 

그야말로 프로 퇴사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는 7번의 직장을 경험하면서 7번의 시행착오를 겪었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도 어딘가에서 퇴사를 결심하고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그들이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퇴사 노하우를 이 책에 가득 담았다.

퇴사의 타이밍, 퇴사 전후 투두리스트 등

퇴사와 이직을 위한 꿀 정보가 이 책 한권에 가득하다.

퇴사 준비 자금을 모으는 법은 물론, 이색 투자 방법과 자산관리 방법까지도 알려준다.

또한 퇴사 후에 저자가 경험한 일들을 통해

퇴사 후의 진로 방향으로서

이직, 창업,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진로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해준다.

MZ 세대들을 위한 맞춤형 퇴사 매뉴얼로 충분하다.


#경영 

#퇴사는괜찮아방법이문제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