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엄마로만 살 뻔했다
글지으니 지음 / 마음세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는 결혼과 함께 아내가 되고 엄마가 된다.

아이들이 성인이 되기까지 엄마라는 이름으로 20년을 살아간다.

나라는 존재를 잊고 오롯이 엄마라는 이름으로 정신 없이 세월을 살아내다 보니

아이들은 어느 새 엄마의 손길이 필요하지 않은 성인이 되어 있다.

그 순간 정신을 차려보면 나는 온데 간데 없고 엄마만 홀로 남아 있다.

이 책은 그런 엄마들을 위해 엄마보다는 나로 살기를 권하고 있는 듯하다.

평범한 주부였던 저자 글지으니도 두 아들을 챙기며 인생을 살아내다 보니

어느 새 50이 넘은 중년이 되어 있었고, 자신의 꿈도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러나 이제라도 한 숨을 돌리며 자신을 바라보기로 했다.

그 시작은 독서였다. 

누구나 독서의 중요성은 알고 있고, 엄마로서 아이들에게 독서를 강조하지만,

정작 엄마인 나는 독서할 여유도 없이 살아가는 것이 현실이다.

그런데 저자는 책 속에서 제2의 인생을 발견했다. 

물론 바쁜 일상 속에서 책을 읽는 시간을 만들기란 쉽지 않다. 

책을 읽으며 강의를 듣고, 결국에는 글을 쓰게 되었다. 

글을 쓰며 자신을 발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나의 꿈,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것, 나를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것...

저자는 자신의 소소한 일상들을 글로 쓰고 이렇게 책으로도 출간하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과 같은 평범한 주부들도 자신의 책을 통해

동기를 부여 받고 글을 쓰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비롯된다.

오늘, 일상 속에서 느끼고 생각하는 것들을  짧은 메모로 남겨보는 것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



#에세이 

#평생엄마로만살뻔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