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음을 그리는 미술치료사입니다
여임경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 여임경님은 미술치료사이다.

미술치료사는 미술이라는 도구를 통해 사람들의 아픔과 상처를 치료해준다.

저자는 어렸을 적에 남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어려웠고

그래서 그림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자연스레 미술을 전공으로 선택했으나,

대학에서 전공을 위해 공부하는 미술은 자신이 원하는 미술이 아니었고

그러다가 미술치료사라는 직업을 알게 되어 미술치료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

자신도 어릴 적에 상처를 안고 있었기 때문인지

저자는 미술이라는 도구를 통해 다양한 내담자들을 만나고 그들을 미술로 위로하고 치료해주었다.

그러다가 결혼 후 일본에서 생활하게 되고 미술치료사의 길을 접게 되나 싶었지만

미술치료사라는 직업이 생소한 그곳에서 다시 미술치료사의 길을 걷고 있다. 

저자는 타지생활의 어려움으로 힘든 자신을 위해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그것을 통해 타지에서도 미술치료사로 활동할 수 있었다. 

저자의 낯선 곳에서의 어려움과 경험들을 읽으며 때로는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미술치료를 통해 회복되어 가는 내담자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때로는 같이 감동하기도 했다.

간절히 엄마가 되고 싶었지만, 난임판정을 받고, 인공수정도 실패하여 한때  마음이 매우 힘들었지만,

그런 아픔 또한 소중한 경험이 되어, 

자신과 같은 난임으로 힘들어하는 내담자들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은 한국에서 박사과정을 공부하며 일본과 한국에서 미술치료사로 일하고 있다. 

저자를 통해 더 많은 내담자들이 화해와 위로를 경험하길 기도해본다.


#자녀교육 

#나는마음을그리는미술치료사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