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파도는 다시 오지 않아 - 오늘 치는 파도는 내가 인생에서 만날 수 있는 딱 한 번의 파도니까
김은정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김은정님은 작가이자 사업가이며,

아트 콜렉터이면서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다.

어릴 적 캐릭터를 가지고 놀던 소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제작하는 사업가로 성장해서

무려 30년 동안을 홍콩에서 캐릭터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이 책의 제목 "같은 파도는 다시 오지 않아"에서 느껴지듯이

저자는 지금껏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파도를 만났지만

똑같은 파도는 없다는 생각으로 파도를 헤치며 살아가는 중이다.

우리는 인생의 상당 부분을 일을 하기 위해 소비한다.

그런데 그 일이 즐겁고 행복하지 않다면 그 인생은 불행할 수밖에 없다.

저자는 일을 할 때 행복하다고 말한다.

나는 과연 일을 할 때 행복한가 자문해본다면 선뜻 그렇다고 긍정의 대답을 하긴 어렵다.

저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선택했고, 그래서 일을 하는 시간이 행복하다고 고백한다.

나는 돈을 벌기 위해 일을 선택했고, 

나와 제법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그 일을 20년이 넘도록 계속하고 있지만

저자처럼 일하는 시간이 행복하지는 않은 것 같다.

아마도 내가 일을 하는 목적이 나의 만족이나 행복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일 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저자가 부러워진다.

어떤 것을 열렬히 좋아하면 인생이 바뀌고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고 하는데

나는 아직 그 경험을 해본 적이 없다. 

책장을 덮으며 자문해본다.

내가 진짜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지, 나는 어떤 일을 할 때 행복한지.

비록 내 인생이 전반부를 지나 후반부를 향해 가고 있지만

아직도 살아갈 날이 많기에 이제부터라도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알고 그 일을 해보고 싶다.


#에세이

#같은파도는다시오지않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