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알면 물건이 팔린다 - 마음의 유대가 SNS 확산을 만들어낸다
카게 코지 지음, 박재영 옮김 / 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경영 #마음을알면물건이팔린다

- 마음의 유대가 SNS 확산을 만들어낸다   

카게 코지 지음 | 박재영 옮김 | 지상사 | 2022년 01월 13일 출간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마케팅 전략에 관한 책이다.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의 마음을 아는 것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이 책은 고객의 마음을 어떻게 알 것인가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다.

그것은 다름 아닌 바로 자신의 마음을 아는 것!

사람은 5프로의 의식과 95프로의 잠재의식에 따라 행동한다고 한다.

따라서 마케팅을 위해서는 95프로의 잠재의식에 집중해야 하며

이것은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을 알게 될 때에야 비로소 

다른 사람의 마음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바로 인사이트(insight).

인사이트는 행동에 영향을 주는 "마음의 포인트"이다.

마케터는 고객의 마음으로부터 인사이트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저자는 이를 위해 필요한 전략들을 이 책에서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또한 설명만으로는 다소 이해하기 힘들 수 있는 내용들을

구체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다만 저자가 일본인인만큼 이 책은 일본을 기준으로 쓰여졌다는 점에서

일본과 다른 마케팅 환경을 가진 우리 나라에 접목시키기에는 다소 무리인 점도 없지 않다.

그러나 나와 고객의 인사이트에 집중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 책에서 말해주는 마케팅 전략들을 자신의 일에 맞게 응용해본다면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경제경영 

#마음을알면물건이팔린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