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금융 수업 - 경제기자가 알려주는 금융 팁 45
염지현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주식투자 # 나의 첫 금융 수업

-경제기자가 알려주는 금융 팁 45

염지현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2월 01일 출간


재테크와 금융에 관한 책이 넘쳐나는 요즘이다.

이 책도 뻔한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 그런 흔한 책들 중 하나라 생각하고

큰 기대감 없이 책을 펼쳐들었는데

책을 다 읽은 지금 드는 생각은, 

이 책은 소장하고 있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찾아볼 만한 책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중앙일보에 연제되었던 '금융 SOS'라는 코너를 연제하고 있는 

중앙일보 경제부 기자 염지현님이 쓴 책이다.

그래서인지 평소에 한번 쯤 궁금해 했을 법한 주제들만을 쏙쏙 집어서 다루고 있다.

가족간 돈거래를 시작으로, 

피트니스센터 먹튀 대비법, 각종 포인트와 마일리지 사용법, 자동차 보험과 실손보험, 주식과 금 재테크, 연말정산에 이르는 돈 쓰는 지혜와,

요즘 가장 핫한 이슈인 각종 부동산 문제들에 대한 대응법,

빚의 굴레에서 벗어나 빛을 보는 빚테크 방법에,

각종 금융사고 대처법까지

정말 우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각종 금융 문제를 한 권의 책에서 다 다루고 있다.

"든든한 상비약이 되어줄 단 한 권의 금융 지식서"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다고 생각된다.

특히 요즘 실손 보험이 갱신때마다 증가되고 있어서 고민중이었는데

실손보험 갈아타기를 해야할 지를 판단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이 판단에 큰 도움을 주었다.

부동산 절세법에 대한 팁들도 숙지해둔다면 두고두고 도움이 될 하다.

또한 아직은 당장 필요한 지식은 아니지만,

유언장 작성법과 상속세 절세 방법도 알아두면 꼭 쓰일 유용한 정보이다.


#주식투자 

#나의첫금융수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