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찬란한 자전거 여행 - 중국에서 태국까지 5개월 동안의 버라이어티 휴먼코미디
문지용 지음 / 피그말리온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에세이  #내인생의찬란한자전거여행

- 중국에서 태국까지 5개월 동안의 버라이어티 휴먼코미디 


얼마전 EBS 세계테마기행에서 자전거로 여행하는 사람의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자전거를 타고 바다도 가고 산도 오르는 모습을 보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의 주인공은 무려 5개월간이나 자전거로 여행을 했다니 정말정말정말 대단하다! ㅎㅎ


오로지 자전거로 여행을 해야 하니 자전거를 들고 여행을 떠나야 한다

그렇다보니 출발지의 제한이 있고 

배로 이동할 수 있는 곳을 고르다 보니 후보가 중국과 일본 뿐이었지만

일본은 섬나라이니 일본 이외의 나라를 여행할 수 없고 결국 중국에서 출발하게 된다

5개월간 중국 대륙을 지나 남쪽으로 이동해서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태국에 걸쳐 총 5개국을 자전거로 여행한다

이 책은 이처럼 작가가 자전거 여행을 하면서 겪게되는 

리얼하고도 버라이어티한 여행기를 담은 책이다. 

자전거와 짐 무게가 무려 30킬로그램이라니

우리 큰 애를 이고 다니는 것이나 다를 바 없는건데,

나는 단 1킬로미터도 이동하기 힘들 것 같다 ㅎㅎ

그런데 작가는 이 무거운 짐을 이끌고 무려 7천2백킬로미터를 달렸다고 한다

부제에 적힌 것처럼 휴먼 코미디 같은 일부터, 

홀로 여행하다보니 겪게 되는 스릴러에 

남자라면 빠질 수 없는 액션과

여행의 묘미인 로맨스까지 

정말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가 책 속에서 펼쳐진다

책을 읽고 있자니 마치 내가 그 곳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10년만 젊었다면 나도 자전거 여행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고 싶다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여행에세이  

#내인생의찬란한자전거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