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 뉴베리 수상작으로 읽는 ‘아이 마음속 숨겨진 심리’
이영옥 지음 / SISO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뉴베리 수상작으로 읽는 '아이 마음속 숨겨진 심리'


사실 나는 뉴베리 수상작이 무언지도 모른다

단지 이 책을 읽으면 우리 아이 마음속 숨겨진 심리를 알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이 책을 선택했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주구장창 육아도서만 읽었었는데

어느 정도 육아에 익숙해진 후로는 육아도서에는 손이 가지 않게 되었다

그러다가 큰 아이가 사춘기에 접어들고 있어서 다시 슬슬 육아도서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먼저 표지의 간단한 책 소개를 보면, 

이 책은 아동문학 속 주인공의 말과 행동을 살펴보며 

'성공 지능, 그릿, 공감 능력, 글쓰기의 힘, 자기효능감' 등 

시기별로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한다


책 속에는 표지에서도 느껴지듯이 따뜻하고 예쁜 삽화가 곳곳에 삽입되어 있다

책이 너무 예쁘고 아기자기해서 스르륵 넘겨보기만 해도 읽고 싶어지는 책이다 ^^


작가는 24개의 동화를 골라서 짤막짤막하게 각 동화속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24개의 이야기 중 내가 읽어본 동화가 거의 없다 ㅎㅎ

각 이야기별로 짧게 줄거리도 소개해주고 있는데

읽어 보고 싶은 책들이 많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며 동화를 그냥 단순히 이야기로만 읽어 왔는데

이 책을 통해 동화속에서도 이렇게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최근 큰 아이가 <마틸다> 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나는 책을 사다주기만 하고 읽어보진 않았다

그런데 이 책에서 <마틸다>에 관한 내용이 두번이나 나온다 

(유일하게 두 번 등장하는 책이다 ㅎㅎ)

나도 <마틸다>를 읽고 저자가 말해주는 이야기속 아이의 속마음 힌트를 엿본 후

큰 아이와 마틸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